코로나 사태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주를 이루면서 온라인 시장에서의 마케팅 활동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시장에서의 홍보활동이 가장 필요한 사람들이 바로 소상공인이지만 온라인 마케팅을 제대로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몰라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오랜 시간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홍보를 진행해오면서 구축해온 시스템을 바탕으로 보다 더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나를미디어의 김정후 실장과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았다.

김정후 실장

Q. 현 마케팅 시장의 한계점과 나를미디어만의 차별성은?
A. 기본적으로 마케팅 회사는 창업 진입장벽이 낮다. 조금의 로직을 알면 마케팅회사를 창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대다수의 마케팅 회사가 영업에만 의존하여 관리의 큰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단순히 수치적으로 영업에만 치중하는 마케팅은 실제 소비자의 정확한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기 일쑤다.

이런 시장 상황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나를미디어는 마케팅 전략의 수립부터 실행 및 관리까지 모든 부분을 회사 내 관리부서에서 전담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영업담당자들에게 전문적인 마케팅 지식과 뷰티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의 심리파악, 매장의 방향성 설정 등을 별도로 교육한다.

Q. 다가올 2023년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A 다가오는 2023년도에는 온라인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날이 갈수록 스마트해지고 있다. 따라서 기존처럼 노출에만 의존한 마케팅은 효율이 갈수록 떨어지게 될 것이며, 소비자들에게 소상공인들의 확실한 진정성과 비전을 전달하는 마케팅이 중요할 것이다.

Q. 김정후 실장의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A. 앞서 말씀드린 내용처럼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소상공인 분들이 추구하는 각 매장의 비전, 컨셉, 방향성을 확실하게 잡아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노출하는데 집중하고자 한다. 노출에만 의존해온 기존 마케팅과 달리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전환률 높은 마케팅 상품을 기획 중에 있다. 

확실한 마케팅 상품으로 소상공인분들에게 많은 도움 주는 게 가장 큰 계획이며 단 한 명의 광고주도 계약이 끝나는 시점에서 후회하지 않게 하는 게 목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