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공유오피스 운영사의 발전과 협력을 지원하는 한국공유오피스협동조합(Shared Office Association, SOA)은 비상주 서비스 추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비상주 서비스 추천은 ‘업무 공간'의 기본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유오피스의 비상주 서비스를 알리고, 창업준비생 혹은 1인 사업가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시작됐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공유오피스협동조합의 비상주 서비스 추천은 제2종 근린생활시설 혹은 업무시설(사업소)에서 실질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한 공간을 공유하는 공유오피스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공유오피스에서 제공해야 하는 업무 공간으로써의 기본 요소로 독립 오피스와 함께 회의실, 휴게공간, 탕비실을 정의하여 안정적인 비상주 서비스 운영이 가능한지 확인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비상주 서비스 추천은 한국공유오피스협동조합이 제공하는 별도 양식을 기재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천을 위한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한국공유오피스협동조합 백기민 이사장은 “조합 설립 후 부담없이 창업할 수 있는 비상주 서비스를 양지화하기 위해 유관 기관과의 논의를 통해 규제를 해결해왔다"며, “비상주 서비스가 난립하며 일부 저품질 서비스로 인해 이용자의 신뢰를 잃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이를 시정하기 위한 방법으로 비상주 서비스 추천을 시작하게 된 만큼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