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감국어교육연구소가 출간한 수능 대비 기출문제집 ‘이감으로 기출_독서’

입시 국어 교육 콘텐츠 기업 이감국어교육연구소가 자사가 보유한 평가원 출제 분석 노하우를 담은 ‘이감으로 기출, 독서(이기독)’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감으로 기출, 독서(이기독)’은 수험생들이 출제자의 시각에서 어떤 것들을 읽어내야 하는지를 분석하며 훈련하는 교재이기 때문에 단순한 문제풀이 용도가 아닌 기출을 제대로 끝내고 싶은 수험생들에게 추천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감 관계자는 “유명세나 선생님의 추천으로 기출 문제집을 구매하기보다는 자신이 기출을 통해 어떤 학습 효과를 얻고자 하는지를 분석해, 자신에게 맞는 기출 문제집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평가원 기출은 수많은 전문가들이 출제부터 검토까지 참여해 개발되는데 한 지문에서 문항을 무려 4개에서 6개까지 만들어 내야 하다보니 지문의 엄밀성은 높아지고, 단어나 문장도 상당히 의도적으로 설계되는 것이다“며 “수험생들이 이러한 부분들을 의식하면서 공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단순 문제풀이를 넘어 특수하게 설계된 평가원 기출만의 ‘출제 원칙’을 파악해야 고득점을 이룰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감으로 기출, 독서(이기독)’은 이감의 신규 출제 문항이 삽입되었다는 차별성을 지녔다. 평가원이 지문에서 미처 출제하지 못하고 놓친 부분 혹은 다른 관점에서 지문을 탐구할 수 있는 부분을 신규 문항으로 출제해 수험생들로 하여금 익숙한 기출을 낯설게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또한 지문 마다 OX 문제를 삽입했다. 이는 기출문제에서 묻지 않은 부분까지 OX 문제를 통해 확인함으로써 지문을 샅샅이 뜯어보고 분석하여 지문 전체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이감으로 기출’은 YES24, 교보문고, 알라딘, 메가스터디 온라인 서점과 메가스터디, 대성마이맥, 이투스 인강사이트, 그리고 자사몰인 이감하이에서 만날 수 있다. 출간 기념으로 연중 할인이 없는 이감에서 두 달 간 특별 10% 할인을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