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에꼴과 으뜸정보기술, DT시대 맞춤형 인재 발굴·양성을 위한 MOU체결
매직에꼴과 으뜸정보기술, DT시대 맞춤형 인재 발굴·양성을 위한 MOU체결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2.12.0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인재 양성 기업 매직에꼴과 으뜸정보기술이 DT시대 맞춤형 인재 발굴·양성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사는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이를 위한 맞춤형 인재 발굴·양성을 위해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 ▲매직에꼴 PBT플랫폼을 활용한 지역 내 기업 인재 발굴 및 양성 ▲국가과제 공동 대응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매직에꼴은 DT시대에 맞는 인재 육성 및 발굴을 위해 PBT플랫폼과 교육 및 평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하는 ’2022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시범 사업‘에 선정되어 PBT플랫폼에 블록체인 DID기술을 접목해 DT프로젝트 이력에 신뢰성을 높였으며 이러한 PBT플랫폼을 지역 내 기업 인재 발굴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매직에꼴의 PBT(Project Based Training) 플랫폼은 학생들에게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습 내용을 기록·평가하며, 수요 기업에 맞춘 DT 역량 성장 리포트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리포트를 통해 본인 역량의 장단점을 확인하고 취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으뜸정보기술은 고객의 클라우드 IT 환경을 설계-구축-운영-최적화하여 클라우드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혁신의 시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호남 NO.1 클라우드 MSP이다. 국내외 AWS, KT, Naver,NHN 클라우드 컨설팅 파트너로서 IaaS, PaaS, SaaS 서비스에 대한 구축 및 운영, 기술지원, 마이그레이션 통합지원, 사용내역 리포팅 등 MSP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매직에꼴 최재규 대표는 “양사가 합심해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디지털 전환의 핵심인 인재 채용과 육성에 필요한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