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낙보청기 블루투스 기능 이용한 스마트폰, TV 연결법 공개 “난청인도 함께 카타르 월드컵 응원”
포낙보청기 블루투스 기능 이용한 스마트폰, TV 연결법 공개 “난청인도 함께 카타르 월드컵 응원”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2.12.0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낙보청기 스마트폰 연결방법 유튜브 이미지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카타르월드컵 한국전을 앞두고 포낙보청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보청기와 스마트폰, TV의 연결로 난청인 가족도 소외되지 않고 함께 카타르월드컵 한국전을 응원할 수 있는 노하우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관계자는 “포낙보청기와 스마트폰 연결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보청기의 버튼을 2초가량 눌러 전원을 켜준다. 그 다음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면 목록에 'R-Phonak' 보청기 혹은 ‘L-Phonak’ 보청기 항목이 표시된다. 난청인이 보청기를 왼쪽만 착용하고 있다면 ‘L-Phonak’을, 오른쪽 혹은 양쪽을 착용을 착용하고 있다면 'R-Phonak'을 눌러 보청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준다”고 전했다.

이어 “연결이 되었다면 보청기로 전화 통화, 유튜브, 음악 스트리밍 등 모든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TV와 보청기와의 연결법은 더욱 간단하다. 스마트폰 연결 방법과 같이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TV의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하고, TV에서 검색되는 블루투스 목록에서 포낙보청기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연결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노바그룹 포낙보청기는 자사 보청기 중 스테디셀러 오픈형 보청기인 ‘오데오 파라다이스’를 비롯해, ‘오데오 라이프’, ‘오데오핏’, 귀걸이형 보청기 ‘나이다 파라다이스’, 귓속형 보청기 ‘비르토 파라다이스’ 등 보청기에 탑재되어 있는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는 TV에 자연스럽게 연결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포낙보청기 TV연결 이미지

포낙의 보청기는 TV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는 전자기기라면 기종 상관없이 쉽게 보청기와 연결할 수 있는 포낙보청기만의 연결성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최대 8개의 전자기기와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하며, 2대를 동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도 가능하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난청인 가족의 경우 난청인이 TV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카타르월드컵 한국전을 응원하다가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오면 블루투스 연결 해지 및 재연결 과정 없이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포낙보청기 윤지영 마케팅 담당자는 “포낙보청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카타르 월드컵 한국경기를 난청인이 소외되지 않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응원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포낙보청기와 스마트폰, TV 연결법을 자사 홈페이지, 유튜브에 공개했다”며 “포낙보청기를 사용하는 난청인의 경우, 해당 정보를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과 TV,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손쉽게 연결이 가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