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챗봇 심심이, 상용 가능한 초거대 데이터 기업 전용 상품 출시
AI챗봇 심심이, 상용 가능한 초거대 데이터 기업 전용 상품 출시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2.11.2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챗봇 '심심이(대표 최정회)'가 기업 서비스 및 제품 등에 상용 가능한 초거대 데이터 기업 전용 상품 'SDDLS-HS224'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전 'SDDLRE-KORAIA223' 상품은 기업에서 데이터를 연구 용도로 한정해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 반면, SDDLS-HS224는 기업에서 연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사 서비스 및 제품에 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SDDLS-HS224는 심심이가 과거 데이터 연구자 전용 및 기업 연구용 데이터 상품을 공개한 이후 ‘데이터의 활용 범위 확대’라는 기업 니즈를 적극 반영해 출시된 것이 포인트다. 기업들은 이 상품을 활용해 심심이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할 경우 연구 성과 피드백, 맞춤 데이터 공급 등 파트너십을 전제로 수요 기업 제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장기적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것이다. 나아가 정가 대비 절반 이상의 비용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심심이 최정회 대표는 "지금까지 데이터 생태계 확장을 통한 일상대화 챗봇 기술 발전을 도모하고자 연구용으로 데이터를 개방하면서 기업이 생태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여러 수요 기업들과 소통하며 기업에게 꼭 필요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공급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심심이는 전 세계적으로도 일상 대화 챗봇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 중 하나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2022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에서도 일상대화 챗봇 데이터인 ‘한국어 블렌더봇 데이터’ 구축 컨소시엄을 이끌며 300여 개 과제 중 5대 브랜드 과제로 선정되는 등 활용 가치가 높은 대규모 고품질 데이터 구축 역량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심심이가 20년 간 여러 언어 대화 데이터와 그에 대한 경험을 축적해 왔기 때문에 데이터 중심 시대에 조명받고 있다. 해외도 마찬가지지만 한국에서도 기업이 일상대화 챗봇 생태계의 큰 축을 차지하는 만큼 앞으로 수요 기업들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한편, 해당 상품 문의는 심심이 한국어 공식 블로그 공지사항의 관련 게시물을 통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