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열린 멜론뮤직어워드(MMA2022)에서 화려한 오프닝 무대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아티스트 활동의 신호탄을 알린 인싸 버추얼 휴먼 뮤지션 ‘질주(A.K.A JZ)’가 전세계 10억 틱톡커 공략에 나선다.

AI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기업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는 버추얼 휴먼 ‘질주’가 종합 MCN기업 순이엔티와 손잡고 소속 아티스트 겸 크리에이터로 틱톡커 활동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관계자는 "버추얼 휴먼으로는 최초로 순이엔티 전속 아티스트 겸 크리에이터로 이름을 올리게 된 ‘질주’는 향후 다양한 틱톡 콘텐츠를 통해 예술적 끼와 열정 가득한 20대 본투비 인싸 ‘질주’의 당당하고 개성 넘치는 모습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비브스튜디오스 AI연구소가 개발한 AI 버추얼 휴먼 실시간 페이스 스왑 기술을 활용, 다양한 일상 속 눈길을 사로잡는 가볍고 신나는 신규 콘텐츠들을 매일 업로드하며 전세계 MZ세대 틱톡커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순이엔티 전속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다채롭고 흥미로운 콜라보 콘텐츠들도 기획, 전개한다."라고 전했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는 “버추얼 휴먼이라는 선입관 없이 전세계 젊은 MZ세대들과 자유롭고 즐겁게 소통하고 다가갈 수 있는 매개체로 틱톡은 최적의 공간”이라며, “틱톡커들이 함께 공감하며 즐거워할 수 있는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 ‘질주’의 숨겨진 매력을 맘껏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편, 비브스튜디오스는 첨단 기술력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보유한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디지털 실감 콘텐츠(digital immersive experience), CGI(Computer Graphic Image) 등에 있어 세계적 수준의 제작 역량을 갖춘 AI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이다. AI기반 버츄얼 휴먼 ‘질주’를 비롯, 버추얼 콘텐츠 프로덕션에 특화한 기술을 바탕으로 하이브의 방탄소년단(BTS)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VR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등을 제작한 바 있다. 자체 AI R&D 연구소 ‘비브랩’을 통해 AI 기술을 접목한 버추얼 프로덕션, 3D 모델링 솔루션 등 메타버스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에 나서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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