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04일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사단법인 태 아트 컴퍼니가 주관하고 전라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제 1회 TAE ART COMPANY 2022 전라북도 군산 아트 페스타"(ART FESTA Dance Festival)이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개최된다.

군산 아트 페스타는 2022년부터 매년 개최 예정인 아트 페스티벌로 전국적인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지방의 예술가들이 전국으로 진출하는 발판이 되고, 현 시대 문화예술의 흐름을 적극 받아들여 군산이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의 한 축으로 발돋움하도록 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아트 페스타는 전국적인 경연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젊고 유망한 예술인들을 발굴, 전국 무대에 설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수도권/비수도권을 구분 짓지 않는 예술교류의 장을 활성화시키고 예술인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예술인들이 각기 지역의 예술문화, 특성을 교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4일부터 진행되는 아트 페스타에서는 전국의 춤꾼들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댄스 경연대회'와 전국의 젊은 안무가들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젊은 안무가전'이 펼쳐진다. 댄스 경연대회는 총 상금 2,000,000원으로,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2팀이 선발되며, 지역불문하고 전국적으로 높은 경쟁률을 이겨내고 본선진출을 한 총 10개의 댄스팀이 4일 본선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젊은 안무가전은 현재 전국적으로 활발히 활동을 하고있는 젊은 안무가 4인이 선발되어, 소정의 제작비와 대관 및 기술 스태프 지원, 홍보 및 프로그램북 일체가 지원이된다. 4명의 안무가들은 자신의 예술적 꿈을 무대에서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전라북도 군산 아트페스타는 2022.12.04일 (일) 14:00~ 전라북도 군산시 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사) 태 아트 컴퍼니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태 아트 컴퍼니 관계자는 “앞으로의 군산 아트 페스타는 페스티벌 성격의 댄스경연과 안무가전을 개최하여 예술인들의 재능 실현을 시킬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군산시의 지역민 및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 거리를 제공하여 지역 페스티벌로 자리 매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