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오는 25일 비정규직 총파업 예정, 서울교육청 “피해 생기지 않도록 대책 마련하겠다”

[사진/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제공]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25일로 예정된 학교 비정규직(교육 공무직) 총파업으로 교육활동에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유치원과 초등학교 돌봄, 특수교육 등의 분야에 대해서는 학교 내 교직원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며 학교 급식에 대해서는 식단 간소화, 도시락 지참, 빵·우유 등 급식 대용품 제공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 서울교육청은 “학교에서는 자체적으로 파업대책을 세우고 학부모에게 가정통신문을 통해 파업관련 내용과 협조사항을 안내했다”며 “학교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학교 교육활동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중고교 동창 흉기로 찌른 40대 실형 선고받아... 징역 1년 6개월

중고교 동창을 흉기로 찌른 4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춘천지법 형사2단독 박진영 부장판사는 23일 특수상해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A 씨는 지난 7월 7일 오후 4시쯤 강원 화천군 한 건설장비 업체 사무실에서 B 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손가락에 총 9바늘을 꿰매는 상처를 입힌 뒤 달아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 씨는 범행 당시 B 씨를 찾아 특정 단체 가입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명보 장학재단, ‘후시딘과 함께 하는 홍명보 꿈나눔 축구교실’ 개최

[사진/홍명보 장학재단 제공]
[사진/홍명보 장학재단 제공]

홍명보 장학재단은 지난 17일 전북 전주 조촌초등학교에서 조촌FC 선수들을 대상으로 ‘후시딘과 함께 하는 홍명보 꿈나눔 축구교실’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홍명보 재단 이사장이 직접 참석해 미래 축구 꿈나무들과 함께 호흡했다. 홍명보 이사장은 “올해는 2002년 한일월드컵 20주년이자,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진행돼 더 기억에 남는다”며 “유소년 꿈나무들이 나중에 멋진 국가대표가 돼서 월드컵에서 활약하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