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디솔루션 김현정 대표가 ‘2022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에서 코모랄을 소개하고 있다.

메디컬 서비스디자인 벤처기업 ㈜에스엠디솔루션(대표 김현정)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대구에서 진행된 ‘2022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에 참가해 자사 제품인 ‘코모랄(COMORAL)’의 기술력을 전 세계 제론테크놀로지 전문가들에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제론테크놀로지’란 노인학(Gereolog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서 노인세대를 위한 과학기술을 아우르는 개념으로 고령사회를 대비하고 노인 세대의 지속 가능한 삶을 도모하는 대안이다. 

이번 ‘2022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는 [기술과 삶: 인공지능 시대 100세 인생]이라는 주제로 전 세계 2천여명의 기술자와 공공기관, 기업인 등이 각각의 세션을 구성해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지구촌 고령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 등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제13차 제론테크놀로지 국제학술대회(ISG), 제6회 국제제론테크놀로지 엑스포&포럼(IGEF), 제6회 대구액티브시니어박람회(DASF)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관계자는 “㈜에스엠디솔루션은 ‘국제제론테크놀로지 엑스포&포럼’ 프로그램 중 ‘K-제론테크(GT) 쇼케이스’와 ‘제론테크(GT)존 전시 부스’에 참가, 자사의 대표 제품인 ‘코모랄(COMORAL)’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어 “‘K-제론테크(GT) 쇼케이스’는 글로벌 K-GT를 위한 24개의 국내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에 대해 토론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시만으로는 할 수 없는 학술적 관점의 논의와 우수한 학자 및 연구개발자의 네트워크 형성 목적으로 진행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에스엠디솔루션 김현정 대표는 ‘웰빙 & 돌봄로봇’ 세션에 발표자로 참가해 ‘신개념 멀티채널 구강세정기 코모랄이 구강 미생물에 미치는 임상 효과(Clinical effects of the brand-new Multi-Channeled Oral Irrigation (MCOI) Unit, COMORAL®, on oral microbiome)’를 주제로, 미국 UCLA 치과대학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진행된 잇몸 속 플라크 감소와 염증 완화, 구강 미생물 관련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말했다.

또한 “‘코모랄(COMORAL)’은 마우스피스 형태의 ‘워터렛(WATERET)’을 입안에 물고 있으면, 60개 물줄기가 네 방향으로 동시에 분사되어 편안하게 구강을 세정하고 입안에 고인 물도 자동으로 배출하는 구강세정기로, 구강 전체가 한 번에 세정되는 새로운 유형의 제품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발표를 통해 코모랄의 구강세정 기능과 원리, 개발 과정 등을 국내외 관련 학계와 산업계 관계자에게 상세히 전달하고, 특히 구강 내 미생물과 잇몸 염증, 플라크, 구취에 대한 다수의 임상시험 결과를 소개하여 코모랄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었다. 이어진 토론 시간에는 코모랄의 개발 취지와 과정, 구체적인 사양(사용 방법, 비용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지며, 코모랄에 대한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K-GT 쇼케이스에 앞서 22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지능정보기술 융합 제품서비스가 전시된 ‘제론테크(GT)존 전시 부스’에서는 코모랄 제품의 전시와 시연이 진행됐다. 코모랄 제품의 물 분사 시연과 체험을 중심으로 코모랄의 기능을 직접 경험한 참관객들은 제품의 혁신적인 물 분사 방식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구강 관리를 포함한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시니어부터 거동이 힘들거나 세밀한 손동작이 어려운 이들까지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조작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가 있었다. 

㈜에스엠디솔루션의 김현정 대표는 “전 세계 제론테크놀로지 전문가들에게 코모랄 제품의 기술력과 성능을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 개발과 임상시험을 통해 코모랄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엠디솔루션은 서울대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로,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과마취과 교수인 김현정 대표가 설립했다. 2020년 1월 ‘CES(세계가전전시회)’에서 혁신상을 받은 것에 이어 2021년 11월 산업기술진흥유공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으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