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주)캐럿펀트, LISSA AI, 할라 바리드 두바이 문화청, POPMII

(주)캐럿펀트(대표이사 이건우)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문화예술청(Dubai Culture)이 주최하는 테크놀로지 행사인 '지텍스 글로벌 2022'(GITEX Global 2022)과 노스스타 두바이(North Star Dubai)에 참가해 대회 우승과 3위에 입상자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캐럿펀트가 참가한 '지텍스 글로벌 2022'(GITEX Global 2022) 내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챌린지(Creative Innovation Challenge)는 산업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경쟁하는 본격적인 국제 무대로 두바이를 포함한 세계 산업 환경에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주목되는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중점적으로 검증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첼린지' 대회는 세계 각국의 유망 기업이 800여사가 예선 심사를 통해 최종 50개사가 본선 발표 참가의 기회를 얻어 현장에서 최신 기술 솔루션 발표를 겨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캐럿펀트는 이번 대회에  문화재 보존을 위한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기록화 소프트웨어인 '아치쓰리디 라이너(Arch3D Liner)'를 발표해 큰 호평을 받았다”고 말했다. 

'아치쓰리디 라이너(Arch3D Liner)'는 매장문화재 실측 소프트웨어로 기존 다양한 도구를 필요로 했던 문화재 실측을 3D 스캐너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어 매장문화재 조사 후 진행되는 유물 실측에 대해 비교적 적은 시간을 할애하여 정밀한 도면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공개 PT후 캐럿펀트는 최종적으로 상위 10개의 스타트업에 선정되어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 10개 우승기업은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지텍스 글로벌(GITEX GLOBAL)을 포함한 각종 프로그램에 초청과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또한 대회 우승 스타트업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 포럼 초청을 통해 투자연계를 위한 직접적 협상도 제공된다.   

캐럿펀트는 이날 부대 행사로  동시 진행된 두바이컬처 부분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 두바이컬처에서 캐럿펀트는 3위를 차지한 캐럿펀트는 $1,000의 상금을 받았다. 1위는 프랑스의 POPMII가 5,000달러, 2위는 3,000달러의 상금을 받은 LISAN AI가 차지했다.  

할라 바드리(Hala Badri) 두바이 문화 국장은 “오늘 행사에서 우리는 혁신적 프로젝트와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데 성공한 기업가를 축하하며, 이 기업들이 두바이의 창조 경제에 질적으로 추가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는 이러한 혁신적인 프로젝트의 승자들을 축하하며, 시민이든 거주자이든 상관없이 창의적인 기업가에게 모든 형태의 지원을 제공하고 전 세계의 다양한 예술 및 문화 분야의 창작자를 끌어들여 그들에게 풍부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케럿펀트 이건우 대표는 “이번 대회 및 행사를 두바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으로 삼아 향후 두바이 문화청과 함께 긴밀하게 협력하여 더욱 좋은 문화제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히고 이번 “'지역주도SW성장지원 사업'을 지원해준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진흥본부와의 협력에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