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여 키코님! 키코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메인스트림 소속 키코라고 합니다. 힙합과 알앤비를 포함한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고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Q 곡들을 전부 들어봤는데 곡이 정말 좋더라구요! 곡작업은 직접하시는건가요?

네. 전체적인 프로듀싱과 탑라인을 포함한 곡의 모든 메인 멜로디, 그리고 작사까지 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엠넷>

Q 아티스탁게임에서 첫무대를 놀라운 가창력으로 공동 3위를 하셨더라구요! 무대를 위해 특별히 준비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좋은 성적에 대한 소감은 어떠신가요? 

특별한 준비를 했다기 보다는 아직 키코라는 아티스트가 낯설 시청자 분들께 제가 가진 매력 중에서 어떤 면을 전달 드리면 좋을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촬영을 했을 때에도 저는 유저 대표단 분들께서 너무 극찬을 해주셨던 것이 굉장히 놀랐습니다. 개인적으로 원래 존경하던 분들께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은것이 처음 이었는데 이렇게 좋은 얘기들을 들을 수 있었던 것이 기적같이 느껴졌어요.

Q 지금 참여하고 계신 아티스탁게임은 어떤 서바이벌인지 궁금해요!

아티스탁 게임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주식’의 룰을 가지고 있는 서바이벌 입니다. 이번에 방송된 첫 경연의 점수로 주가가 결정됐고 앞으로 진행 될 몇 차례의 경연에서 주가를 올려 최종 주가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우승하는 포맷이며, 한번도 시도 된 적이 없던 새로운 룰을 이용한 매력적인 프로그램 입니다!

Q 지금까지 해온 음악 및 추구하는 방향이 궁금해요!

올해 1월에 발매 되었던 EP 앨범 까지는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명확히 있었어요. 나 자신을 포함한 모든 존재에게 보내는 무한한 사랑의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또 그 안에서의 공허함과슬픔 그리고 결연한 의지 역시도 표현하고 싶었어요. 

Q 앞으로의 아티스탁게임 에서 우승을 위한 전략은 따로 있을까요?

우선 저의 필승 전략은 음악과 무대에 충실하자 라는 것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떤 묘책이 있다 하더라도 아티스트는 자신의 무대에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시청자 분들께서도 완벽하고 매력적인 무대를 원하실 것 같아요. 다른 전략이 있다면 무대에서는 완벽한 아티스트의 모습을, 무대 밖에서는 친근하고 조금은 허당(?)인 저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 우승을 하고 나면 가장 하고싶은건 어떤게 있을까요? 

제일 먼저 하고 싶은 것은 항상 회사 막내를 보석처럼 아껴주는 회사 식구들에게 고가(?)의 선물을 하고 싶고, 데뷔를 했던 순간부터 기부의 의지가 컸었던 터라 기부도 하려고 합니다. 또 마지막으로 팬분들을 위해서 팬밋업 이나 작은 콘서트를 열고 싶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