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대 출신 유튜버인 서준석TV의 서준석씨가 치과를 개원할 때 중요한 부분을 공개했다.

관계자는 “지난 영상에서 공개 했던 치과 개업할 때 중요한 요소를 공개했는데, 구독자의 질문에 대답하는 것으로 중점적으로 이뤄졌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그의 채널의 한 구독자가 개업하게 되면 자신의 실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는데, 학벌이 중요한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대답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서 씨는 학벌이 중요하지 않고, 의사의 실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병원 개원에 대한 영상을 공개하였다. 실력을 베이스로 까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던 것으로 보인다.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의사의 실력이 있어야 소문이 난다고 비법을 공개하였다.

그에 대해 본인이 병원을 개업했을 당시의 예를 들어가며 개원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토로한 영상이 공개된 것으로 보인다. 의사의 실력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계속 찾아올 수 있게 만드는 치과가 중요하다고 공개하였다.

서 씨 본인이 경험했던 바를 예시를 들며 온라인에서의 광고가 어떻게 오프라인으로 원활하게 연결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광고도 중요하지만, 먼저 의사의 실력과 직원의 친절도 등 부가적인 내용까지 추가적인 내용을 공개하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