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_라이프 아카이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이프 아카이브(LIFE ARCHIVE)’가 22FW 컬렉션, ‘미드타운 포커스 클럽(Midtown Focus Club)’을 출시하고, 서울 한남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라이프 매거진이 시작된 뉴욕 맨해튼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영 제너레이션들의 사교 클럽을 모티브로 한 이번 컬렉션은 라이프가 보유한 오리지널 아카이브 중 1930-50년대 사진 속 복식을 참고해 라이프 아카이브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각종 사교모임과 스포츠, 레저에 활용되었던 블레이저, 바시티 자켓, 레터맨 니트, 스웻 셔츠를 메인으로 다양한 컬러와 그래픽이 돋보이는 볼캡, 토트백, 드럼백 등의 액서서리 라인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시즌 키 아이템인 ‘클래식 울 블레이저’는 아이비리그 자켓의 훅 벤트 디테일과 골드 버튼으로 클래식한 무드를 강조했다. 일본 ‘히노데’사의 울 100%와 독일 ‘ENKA’사의 안감을 사용해 착용감이 우수하고 고급스러우며 자켓 안쪽에는 라이프의 아카이브 포토 라벨로 포인트를 주었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_라이프 아카이브>

그러면서 "‘라이프 해링턴 자켓’은 1930년대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영국 브랜드 바라쿠타의 방수자켓인 G9에서 영감을 얻었다. 편안한 움직임을 위한 레글런 소매와 생활방수 원단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또한 시즌 테마인 ‘미드타운 포커스 클럽’ 로고와 슬로건을 활용한 ‘바시티 자켓’과 새틴 소재의 ‘스타디움 자켓’ 등의 다양한 아우터가 소개되며 프레피 무드의 레터맨 가디건, 라이프의 창간 연도인 1936 그래픽이 돋보이는 ‘1936 크루넥 니트’ 등도 선보여진다. 여기에 950g 헤비웨이트 면 소재를 사용한 수평 재단 방식(리버스 위브)의 스웨트 셔츠는 물론 치노 팬츠, 셋업으로 연출할 수 있는 스웨트 팬츠도 함께 만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라이프 아카이브는 22FW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10월 8일부터 10월 16일까지 카페 ‘모모’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는 이번 컬렉션의 모티브가 된 라이프의 아카이브 사진들과 22FW 컬렉션의 전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포토존, 포토부스 운영, 일회용 카메라 렌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팝업 스토어 기간 동안 전 상품 15% 할인 및 1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일회용 카메라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프 아카이브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