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힘쓰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호반그룹(기획총괄사장 김대헌)과 체결한 MOU를 바탕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할 기업 선발을 위해 ‘호반혁신기술공모전(HIT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은 호반그룹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양 기관의 유기적 협력 체계를 강화하여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함으로써 동반성장 산업생태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주제는 △건설 신기술, △산업융합, △공통/기타(호반그룹과 연계 가능한 건설자동화, 층간소음저감, 안전관리, IoT/AI기반 서비스, 고객관리, 스마트팩토리, RPA, 자율주행, 디지털헬스케어, 에너지, 환경 등) 총 3개 영역으로 접수기간은 10월 4일부터 28일까지이며, 첨단기술 발굴을 위해 국내 소재 기업, 학교, 연구기관 등으로 참가 자격의 문턱을 낮췄다.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호반혁신기술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산업진흥원은 호반그룹과 서류 및 대면 심사 등을 기반으로 7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PoC, Pilot, BMT 등) ▲서울창업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존’ 공간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현지법인설립, JV, 지분인수 등) ▲PR 지원(IT동아, 머니투데이를 통한 홍보지원) ▲ESG 컨설팅 등 맞춤형 후속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확대하여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이 대중견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