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대상으로 365일 24시간 무료 SNS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가 오는 10월3일부터 10월31일까지 약 한달간 2022년 학생 자살예방 우수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2022년 학생 자살예방 우수 콘텐츠 공모전은 교육부 주최 (사)마음건강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주관으로 청소년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공모전은 ‘자살예방을 위한 삶에 대한 위로와 존중' 을 주제로 영상, 웹툰, 포스터, 에세이 총 4가지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한다.”며 “전년도 인포그래픽과 이모티콘 대신 포스터와 에세이를 추가하며 청소년 참여 확대의 의지를 밝혔다”고 전했다. 

또 “시상은 초등 및 중고등부로 나누어서 진행되며 각 부문별 대상 2(명)팀, 최우수상 6(명)팀을 선발해 총 선정작은 32개라고 전하며, 공모전 접수는 10월31일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11월 16일이다.”라고 알렸다. 

이어, “접수 신청 및 세부 사항은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홈페이지 공모전 소개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E-book 형태로 제작되어 학생 자살예방 교육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연말에는 수상작을 각색한 작품이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