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이미지 제공 / 한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2022년 2학기 6차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며 2022년 10월 19일 자정까지 모집하여 다음 날인 20일에 시작되는 일정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진 학습자가 학점은행제 교육원에서 온라인 16과목을 이수하고 사회복지 현장실습 1과목을 진행하면 된다.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모일 수 있는 강의실 방문이 필요 없으며 시공간 제약 없이 편안하게 교육 이수가 가능하다. 컴퓨터 활용이 어렵고 서툰 분들을 위해 학습자의 화면을 공유하며 교육할 수 있는 원격 지원 시스템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필요한 수강생들은 따로 신청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실습은 전문 교수진들이 특화된 교육을 진행한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교육을 받아볼 수 있으며, 쾌적한 환경과 수업 진행을 통해 수월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현장 실습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선 이수과목이 존재하는데, 이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열리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교육과정 관련 학비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특별 장학 제도도 운영 중이다. 이 제도는 일반적인 성적 장학금부터 장애인, 면학, 보훈, 제대 군인 등 다양한 분류로 나누어져 있어 자신에게 맞는 특별 장학 혜택을 신청해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