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다리미’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다림질을 하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여러 일들에서 생긴 문제점을 방치하게 되면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알려주는 꿈이다. 귀찮은 문제를 해결해야 할 최적기를 알려 주는 꿈으로, 내버려 두면 점점 복잡해진다.

2. 성능이 좋은 다리미를 보는 꿈
재물과 이권이 불어나고 소망사가 순조롭게 진척된다. 연두에 불붙은 숯덩어리가 많이 쌓인 것도 역시 길몽이다.

3. 다듬이질 준비를 하는 꿈
다듬이질 준비를 하는 꿈은 길몽 중 하나로, 명예나 지위가 돋보이는 기쁨이 따르게 된다.

4. 다듬이질을 하다가 두 개의 방망이가 맞부딪치는 꿈
다듬이질을 하다가 두 개의 방망이가 맞부딪치는 꿈은 흉몽에 해당한다. 이 꿈을 꾸었다면 부부, 애인, 친구, 동업자, 동료 등이 시도 때도 없이 말다툼이 잦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5. 다듬이 돌이 변하여 금덩어리가 된 꿈
갓 태어난 영세업에서 비약 발전하여 대기업으로 등극하게 된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부귀영화를 누린다.

6. 다듬이 돌을 보거나 습득하는 꿈
다듬이 돌을 보거나 습득하는 꿈은 변동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이사나 변동 등 움직임에 따른 이로움을 얻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다리미’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