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안된다고할때 하니까 되더라. 못해서 안하는게아니라, 안하니까 못하는거다. 이세상에 불가능이란 없다. 하고싶은걸 즐기며 할수있는 지금이 우리에겐 가장 큰행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 모두가 안된다고 할때 포기하지않고, 결국 꿈을 이룬 래퍼 좌윤수를 만났다.

Q. 안녕하세요. 좌윤수 님 자기소개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래퍼 좌윤수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Q. 이번에 너에게로 가는 길(For you)을 발매하셨는데,음원에 스토리가 혹시 있을까요?

제가 여자친구와 사이가 좋지않았어요. 말따로 마음따로 내생각은 그게아닌데, 자꾸 집착하게되고, 그러다보니까 언제헤어져도 이상하지않을사이로 변하더라구요, 내마음은 그게아니였다는것을 알려주고싶었고, 관계회복에 다시 도움이 될까하는 마음에 제진심을 보여주고싶어서 만든 노래입니다.

Q. 발매후에 관계회복에 도움은 되셨을까요?

안타깝게도 발매하기 며칠전에 헤어졌어요. 제인연은 아니였던거같아요. 그래도 짧은 만남이였지만 잠시나마 행복을 느끼게 해줘서 고마운 마음뿐이에요.

Q. 죄송한 질문이였네요. 윤수씨가 랩을 처음한다고했을때 주변반응은 어땠나요?

10명중에 10명이 반대했어요. 아무도 믿어주지않았죠. 시간낭비하지말고 그시간에 돈이나 벌라고, 그분들도 제걱정이 되서 그런말을 한거겠지만, 사실상 포기보단 오기가 생기더라구요. 할수있다는걸 보여주고싶었고, 세상엔 정답이 정해진게 아니라는걸 보여주고싶었어요. 다른건 있어도, 틀린건 없다고, 끝내 저는 하고싶은 일을 하며, 지금까지도 즐기면서 살고있어요.

Q. 굉장히 외로웠을것같은데, 그때의 관련해서 만든 노래도 있을까요?

4월달쯤에 Dream world to flex only 라는 노래를 발매했어요. 안된다고할때 하니까 된다는 이야기를 하고싶은 마음에 쓰게된 노래에요. 세상이 정해놓은 틀안에서 살고싶지않다는 약간의 일탈의 느낌?

Q. 음악을 하고싶다고 마음먹게된 계기도 있나요?

중학교에 다닐때 학교설립주년으로 아웃사이더가 학교에 와서 공연을 한적이 있어요. 무대에서 랩을 하는 그모습이 너무멋있어보였어요. 3분이라는 시간안에 내가 하고싶은 말과 메세지를 전달하는 그모습에 반하게됐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래퍼라는 꿈을 꾸게 된거같아요.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꿈이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하고싶은 음악을 꾸준히 하면서 성과를 내고싶고, 사람들이 저를 알아보던 몰라보던 앞으로도 제가 하고싶은 음악을 하면서 살아가는게 제최종꿈이에요. 인생은 짧아요. 하고싶은게 있다면 망설이지말고 하세요. 하고나서 후회하는게 안하고 후회하는것보다 백번 더 나아요.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