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오는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2022년 서울 팝 컬쳐 컨벤션 ‘2022 서울 팝콘(2022 Seoul POPCON)’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2022 서울 팝콘’은 글로벌 콘텐츠 마켓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새로운 팝 컬처 전시회로, 방송과 영화,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음악, 아트 등 대한민국 문화산업의 핵심 콘텐츠부터 메타버스, NFT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명실상부 글로벌 콘텐츠 허브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전시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 및 실감형 콘텐츠가 다수 소개될 예정으로, 게임 분야의 경우 참가자들이 직접 플레이하고 최대 10만원 상당의 경품 혜택이 제공하는 오픈 게임 챌린지(Open Game Challenge 이하 OGC)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SEGA SAMMY의 일원으로, PC 및 온라인 게임, 스마트폰 게임 등 각종 타이틀을 국내 게임시장에 선보여온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OGC 콘텐츠 공급을 비롯해 다양한 주력게임을 소개하며 국내 대표 게임 기업으로써의 위용을 알린다는 계획이다."라며 "또한 브랜드 주력 콘텐츠이자 OGC 출전 게임인 ‘소닉 오리진스’를 비롯해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 ‘팀 소닉 레이싱’, 2010년 출시된 액션게임 ‘소닉 컬러즈’의 리마스터 버전 ‘소닉 컬러즈 얼티밋’, 1988년에 탄생한 세가의 5번째 가정용 TV 게임기 ‘메가 드라이브(Mega Drive)’를 손바닥 크기 사이즈로 재현한 새로운 게임 머신 ‘메가 드라이브 미니(Mega Drive Mini)’ 등과 함께 오는 11월 초 발매 예정인 야심작 ‘소닉 프론티어’도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관계자는 “기존 콘텐츠는 물론 새롭게 발매 예정인 게임에 이르기까지 고객 체험 강화에 중점을 둔 유연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으로, 인플루언서 초청 및 게임 컴페티션도 병행할 계획이다”라며 “또한 세가퍼블리싱코리아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소닉 더 헤지혹’ IP 확장을 통한 고객만족도 확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서울 팝콘’ 개최에 맞춰 ‘소닉 더 헤지혹’의 인스타그램을 신규 신설하였으며, 해당 계정을 통해 ‘서울 팝콘’ 주요 이벤트는 물론 향후 공개 예정인 소닉 관련 최신 정보도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