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서 먹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게 뭐가 있을까요? 쇼핑이죠! 아시다시피 여행 갈 때 투어 코스만큼 중요하게 살펴야하는게 쇼핑리스트 아닌가요? 저도 오늘은 방콕쇼핑리스트를 검색해봤답니다. 어떤 걸 어떤 가격에 어디에서 사야 할지 미리 알아두고 여행을 떠나면, 바가지 쓰는 일도 없어요! 쇼핑 꿀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쇼핑에서 자주 쓰는 표현들을 배워볼 겁니다. 오늘 배우는 이 몇 가지 표현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자유롭게 요청할 수 있게 될 거에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대화 예문>

A: Do you have this in black?
B: Yes. (셔츠 건네주며) Here you go.
A: This is so nice! Can I try this on?
B: Of course. The fitting room’s over there.
A: I think it’s too tight. Do you have this in a larger size?  
B: Let me check.

A: 네, 이거 검은색으로도 있나요?
B: 네, (셔츠 건네주며) 여기 있습니다.
A: 예쁘네요. 이거 입어볼 수 있나요?
B: 당연하죠, 피팅룸은 저쪽입니다.
A: 너무 타이트한거 같아요. 이거 좀 더 큰 사이즈로도 있나요?
B: 한번 체크해 볼게요.

<해설> 

쇼핑하러 가서 특정 색, 특정 사이즈의 옷 달라고 요청할 때 Do you have this in (사이즈, 색깔)? 활용해보세요. 전치사 in까지 꼭!! 함께 기억해두세요.

이거 흰색으로 있나요? Do you have this in white?
이거 더 큰 사이즈로도 있나요? Do you have this in a larger size?
이거 사이즈6으로도 있나요? Do you have this in a size 6?

이렇게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 색깔을 넣어서 Do you have this in (                  ) ? 이 패턴에 넣으시기만 하면 돼요.

여기서 잠깐, 한국에서 주로 이야기하는 Free 사이즈나, 55, 66, 77 같은 상의 사이즈, 28, 30 같은 하의 사이즈, 230, 240 같은 신발 사이즈는 외국에서는 사이즈 표기방식이 다를 수 있으니, 꼭 미리 숙지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입어 보시거나, 신어 보시는 게 가장 정확해요!  

그리고 입어보고 싶은 옷이 있다면 Can I try this on? 이 문장 통째로 기억해 두셨다가 써보세요. Can I wear this wear? 을 쓰면 아예 이 옷을 입고 간다는 느낌이 들 수 있어서 어색하고, 한번 입어본다는 느낌으로 try on을 쓰시면 돼요.

Can I try this on?

마지막으로 옷이 너무 작을 때는 It’s too tight. 사이즈가 잘 맞는다면 It fits me well. 이라고 말해보시면 돼요.

영어로 쇼핑하는 거 그렇게 어렵지 않죠? 오늘 알려드린 표현으로 즐겁게 쇼핑 하시길 바라요. 지금까지 야나두 기초회화 대표강사 오드리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