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들. 우리가 잠든 사이에도 지구 반대편에서는 다양한 일들이 발생한다. 알아두면 좋은 글로벌 이슈. 오늘은 또 어떤 사건들이 해외에서 벌어지고 있는지 핫한 지구촌 소식을 알아보자.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총리실 정원에서 시민들은 맞는 도중 두 여성이 “러시아산 가스수입을 즉각 중단하라”는 반나체시위에 돌입해 경호원들이 출동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독일 정부는 지난 20∼21일 총리실을 비롯해 외무부, 국방부, 재무부 등에서 진행한 정부 대시민개방의 날 행사에 모두 11만5천명이 참가해 대성황을 이루었다고 22일 발표했다.

1. 시민과의 대화

[자료제공 / 총리 대변인 트위터 갈무리, 연합뉴스 제공]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민주주의가 초대합니다’라는 표어 아래 열린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에게는 각 부처 청사를 방문해 견학한 뒤 장관들에게 직접 질문할 기회가 주어졌다. 숄츠 총리는 이날 시민과의 대화에서 독일 정부가 물가 급등에 대응해 도입한 월 1만2천원에 대중교통 무제한 티켓이 큰 성공을 거뒀다면서 “이는 우리가 내놓은 최고의 아이디어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티켓은 잘 받아들여졌고, 근거리 대중교통의 어려움과 부족한 점은 어디에 있는지 보여줬다”면서 이달 말에 종료되는 티켓의 후속 조처를 어떻게 할지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2. 경호원출동 해산 해프닝    

[자료제공 / 베를린 AFP=연합뉴스, 연합뉴스 제공]

숄츠 총리는 이날 총리실 정원에서 시민과의 대화 도중 시민 2명의 셀카 요청에 응했다. 그러자 이들 2명이 양옆에 포즈를 취한 뒤 상의를 탈의하고, “러시아산 가스 수입을 즉각 중단하라”고 적은 맨가슴을 드러내며 같은 구호를 외쳐 경호원들이 출동해 해산하는 해프닝을 겪었다. 한편 독일 정부는 에너지 공급 안정이 불가능하다는 이유로 러시아산 가스 수입 금지에 반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