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보드게임콘’이 8월 14-15일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주최,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2005년 첫 행사를 시작해 올 해로 17년째를 맞는다.

특히 보드게임콘은 보드게임 전시 관람과 체험 외에도 할인 판매, 보드라이브, 보드게임 작가존, 보드라이브 등의 이벤트와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보드게임 마니아뿐만 아니라 연인, 가족 등 다양한 유형의 방문객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행사를 1,2부로 나누어 입장 시간에 제한을 두었던 것과 반대로 올 해는 비교적 자유롭게 다양한 행사 및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본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17년이라는 오랜 시간 최선을 다해왔다. 올 해 보드게임콘을 통해 한국 보드게임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아시아 최대 규모 보드게임 페스티벌이 되도록 분발하겠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사전에 입장예약을 진행하는 방문객들에 한정하여 보드게임 증정품 등의 헤택을 제공되며 사전예약 신청은 홈페이지 방문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한편 2021년 보드게임콘은 놀이속의 세상,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 바오밥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였으며 교육 및 국내개발 보드게임 신작 등을 선보인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