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지회장 박학순, 이하 노인회)와 굿모닝보청기 화성지사(원장 안덕진, 이하 굿모닝보청기)는 6월 24일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지회장실에서 ‘어르신 난청 예방 및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본 업무 협약식에는 노인회 및 굿모닝보청기 임직원이 참석하여 최근 문제가 심각해져 가고 있는 노인성 난청과 이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치매 등의 문제 및 대책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2017년도부터 노인회와 인연을 시작한 굿모닝보청기는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향후 어르신 난청 예방과 해소를 위한 건강강좌 진행, 무료청력검사, 난청과 연관된 치매 예방 활동,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한 보청기 기증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굿모닝보청기 화성지사 안덕진 원장은 “최근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노인들의 기본적인 오감 활동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듣는 것, 먹는 것, 보는 것 등 기본적인 활동 중 듣는 것에 대한 중요도는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잘 듣는 것은 치매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업무협약 기간 동안 많은 어르신들이 난청 예방과 보청기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