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최로하 SNS

모델 최로하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소식을 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채널은 ‘missbulgogi(미쓰불고기)’라는 채널명으로, 글로벌 타깃을 대상으로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소개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델 최로하는 국내 대규모 모델 선발대회에서 수차례 수상자 명단에 오르며 이름을 알렸으며, 특히 지난 2021년 중기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최로 열린 ‘2021 전통시장 홍보모델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거머쥔 바 있다.

또한,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한국-오만 수교기념 패션쇼, 한국-아제르바이잔 전통의상 패션쇼, 한중 수교기념 패션쇼 등 전통의상을 내세운 다수의 행사에 활약한 바 있어 이번 채널 개설 소식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로하는 “내가 모델로서 가장 큰 강점을 보이는 순간은 한복을 입었을 때인 것 같다. 그동안 다수의 한복 모델로 활동한 경력을 십분 발휘하여 영상에 녹여낼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영상을 통하여 한복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국격 제고에 앞장서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모든 콘텐츠는 구성 및 제작부터 편집까지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새로운 도전인 만큼 크리에이터로서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하고 싶다”고 말하며,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해 공신력 있는 채널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