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큰 날씨로 인해 피부나 헤어를 관리하던 방법에 변화를 주게 된다. 더욱이 요즘처럼 외출하기 좋은 날들이 이어지고, 사람을 자주 만나게 되는 때가 되면, 자연스럽게 외모에도 신경도 쓰게 된다. 이럴 때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 뷰티 관리에 관심을 두고, 나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고민하게 된다.

특히 내가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다른 사람들 앞에 서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마음일 것이다. 내 강점은 잘 보이도록 앞세우고, 단점이 있다면 살며시 가려줄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이 중요한 날을 더욱 빛나게 해주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진주에서 살롱드수를 운영하는 오진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진주에 위치한 살롱드수의 오진영 대표
▲ 진주에 위치한 살롱드수의 오진영 대표

Q. 살롱드수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외모에 변화를 주기 위해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일은 대부분의 사람이 경험해 본 일일 것이다. 나도 평상시에 외모를 가꾸는 일에 관심이 있었고, 사람을 더욱 아름답게 해주는 미용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다른 사람을 아름답게 꾸며주고, 행복하게 해드리는 기술이 있다는 것이 멋진 일이라는 생각으로 고등학교 때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그리고 헤어샵에서 3년, 미용 학원 메이크업 강사로 2년간 일했고, 이어서 웨딩샵 2년, 화장품 브랜드 강사로 2년,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계속 일해왔다. 그리고 마침내 모든 고객님께 책임감을 가지고, 진실된 마음으로 다가가기 위해서 살롱드수를 창업하게 되었다.

Q. 살롱드수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살롱드수는 고객님들에게 다양한 관리를 제공하는 토탈 뷰티삽이다. 살롱드수에서는 특별한 날을 위한 헤어와 메이크업, 문제성 피부 관리(플라즈마블라스트, 콜드플라즈마), 속눈썹 펌, 왁싱, 네일 아트, 퍼머넌트 메이크업을 모두 관리 받으실 수 있다. 고객님의 특별하고 중요한 시간을 행복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참석하시는 자리(웨딩, 돌잔치 촬영 등)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고객님이 더욱더 아름답게 꾸며드리고 있다.

살롱드수는 회원제로 운영하며 고객님들을 만나고 있다. 작은 인연으로 만나게 되어 우리 샵의 회원이 되신 고객님들이 부담을 느끼시지 않도록 친근하게 다가가는 일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고객님들이 토탈 뷰티샵의 장점을 마음껏 누릴 수 있으시도록 살롱드수를 운영하고 있다.

Q. 살롱드수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우선 살롱드수는 토탈 뷰티샵으로 고객님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실 필요 없이 다양한 관리를 받으실 수 있다. 샵을 찾고 고르시는 고민을 줄여드리며, 고객님이 편하고 빠르게 관리를 받으실 수 있는 점이 우리 샵의 특징이자 장점이다.

또 살롱드수는 청결을 생활화하며 위생에 신경쓰는 뷰티샵이다. 청결을 위해 일회용품을 사용하고, 절대 재사용하지 않는다. 철저하게 매장과 물건들을 소독하는데, 1일 1회 소독으로 언제나 청결함을 유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살롱드수는 마음을 전달하는 친근한 뷰티샵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님들에게 꼭 필요한 뷰티팁도 공유하며 고객님들이 더욱 아름다워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살롱드수의 오진영대표가 스타일링을 진행하고 있다.
▲ 살롱드수의 오진영 대표가 스타일링을 진행하고 있다.

Q. 살롱드수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나는 살롱드수를 운영하며 다섯 가지의 다짐과 철학을 지켜가려고 한다.

첫 번째는 고객님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을 먼저 읽어주고, 그 필요에 내 생각을 맞춰 가려고 한다. 그래서 많은 소통을 통하여 고객님의 요구를 파악하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다.

두 번째는 내 기술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려면, 노력과 풍부한 경험이 따라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서 나에겐 노력의 시간과 풍부한 경험이 있기에, 나는 내 기술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내 소신을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을 때, 비로소 말에 힘이 생기고 고객님께 내 뜻이 전달된다고 생각한다.

네 번째로는 직원을 말 그대로 직원으로 생각하기보다, 가족으로 생각하며 함께 성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직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의 생각을 존중하려 한다.

마지막으로 이 일을 지속할 원동력이 되는 계기, 동기를 부여하는 일은 원장의 몫이며 계속 가지고 가야 할 숙제라는 것이다. 내가 먼저 한발 앞서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나에게는 기억에 남는 순간,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매 순간이다. 어느 한순간을 골라서 말하기는 어려운 것 같다. 고객님을 관리해 드린 후, 예전보다 밝아지신 고객님의 표정을 볼 때, 또 샵을 나가시며 미소를 지으시는 모습을 보면 항상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서 말한 것 같이, 나는 고등학교 때부터 미용을 내 직업으로 꿈꾸며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여러 일터에서 경력을 쌓아 왔다. 헤어샵, 미용 학원, 웨딩샵, 브랜드 화장품 강사, 프리랜서로 다양한 직장, 업무, 상황을 만나며 쌓은 풍부한 경험, 노하우, 뷰티 팁이 내가 가진 자산이다.

▲ 살롱드수는 헤어,메이크업, 피부관리를 포함해 다양한 관리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토탈뷰티샵이다.
▲ 살롱드수는 헤어, 메이크업, 피부관리를 포함해 다양한 관리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토탈뷰티샵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내 개인 브랜드의 자부심이 있다. 내 기술에 자부심이 있기에 나의 노력과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삼아 항상 고객님들께 만족스러운 스타일, 또 큰 기쁨을 드리며 계속 발전해 나가고 싶다. 내가 지금 샵을 운영하는 곳은 지방이지만, 진주에서 최고의 1인 뷰티샵으로 살롱드수를 만드는 것이 나의 꿈이자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친근하고 부담이 없는 뷰티샵으로 고객님들께 다가가고, 또 많은 고객님과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가고 싶다. 원하시는 스타일을 스스럼없이 말씀하시고, 또 소통이 잘 되어서 고객님이 원하시면서도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만들어 드리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다. 살롱드수에 많은 관심을 주시고, 샵을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