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다고쳐

수리/수선 전문 온라인 플랫폼 ‘다고쳐’가 수리가격정찰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다고쳐’는 전국수리업체 약 1,000여개를 제휴한 수리/수선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동네에 있는 수리점을 소개한다. 다고쳐는 건물관리업체를 해온 ㈜엑스뻬제(대표 박철수)가 플랫폼을 만들어 서비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다고쳐’에서는 실생활에서 수리 빈도가 제일 높은 전기, 배관 등 30여가지 수리항목들을 몇 년간 분석하여 이를 ‘표준수리품목’으로 정하고 이들에 대해서 ‘수리가격정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는 서울, 경기 및 지방에서 ‘다고쳐’와 협력점으로 체결된 곳에서 이용 가능하다."라며 "현재 서울 전역과 경기도를 중심으로 전국에 다고쳐 협력점으로 수리가격정찰제를 시행하는 곳은 102곳이다. 이러한 표준 수리 품목에 대해서는 웹에서 처리시 수리 하자보증까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다고쳐에 투자한 ㈜엑스뻬제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협력점에도 도움이 되기 위해 수리가격정찰제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미래 첨단 인공지능시대에도 배관공, 전기공은 사라질 수가 없는 직종이므로 안정적인 직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