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와인드, 첫 번째 EP 앨범 'Rewind the First' 오늘 발매된다. 음악 프로듀서, 싱어송라이터 출신인 리와인드는 EP 1집 수록곡 전곡을 작곡, 작사하였다. 아래는 가수 ‘리와인드’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리와인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리와인드입니다. 20대때, 아이돌 타이틀곡 프로듀싱 및 개인 앨범 활동으로 가요계 데뷔하였으나, 정말 많은 사연으로 음악계를 떠났었습니다. 2021년부터 K-POP 작곡팀 '팀리와인드'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 '리와인드' 솔로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싱글 활동 데뷔곡 '고마운 이별' 이후로 10년이 훨씬 지난 시간 만에, 좋은 곡을 발매하게 되어서, 감회가 새롭습니다.

-리와인드가 추구하는 음악 방향이 있나요?

>>리와인드는 대중이 원하는 음악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음악, 그리고 그 안에 희망과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넣고 싶은 게 리와인드의 목표입니다. 그리고 제 음악이 대중들께서 공감해 주시고, 듣는 이로 하여금 힐링이 될 수 있다면 더 바랄 게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타이틀곡은 코로나로 지친 모든분들에게 예전의 일상으로 'Rewind' 하자는 큰 뜻도 있는 곡입니다. 모두 다시 행복하셨으면 합니다!

-리와인드에 뜻이 있을까요?

>>작곡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Rewind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전으로 돌아가서 특정 부분을 재생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이전으로 돌아가서 항상 겸손하고 초심을 잃지 않는다는 뜻으로 활동명을 만들게 되었어요.

-앞으로의 계획 부탁드립니다.

>>작곡가, 가수로서 계속해서 좋은 곡으로 대중들에게 찾아뵙고 싶습니다. 또한 장르를 가리지 않는 감각적인 뮤지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리와인드 음악 많이 들어주세요.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