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YU 김미경 대표가 ‘커뮤니티 크리에이터로~ 새삶스럽게!’를 주제로 오는 6월 23일 밤 9시 유튜브 채널 ‘MKYU Official’에서 라이브 특강을 연다.

관계자는 "김미경 대표는 이날 라이브 특강에서 불과 6개월 만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200만 개를 만들어낸 챌린지 커뮤니티 ‘굿짹월드’의 비법을 전수하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커뮤니티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낸 커뮤니티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출연해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미경 대표가 이끄는 3050을 위한 온라인 지식 플랫폼 MKYU(MK&YOU University)는 올해 핵심 교육과정으로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아카데미(CCA, Community Creator Academy)’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김 대표는 앞으로 10년간 디지털 생태계를 좌우할 핵심 키워드로 ‘커뮤니티’에 주목하고 지난 1년간 연구와 준비를 거쳐 MKYU만의 차별화된 아카데미 과정을 탄생시켰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MKYU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커뮤니티’에 주목한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온라인 교육과정으로서, 인플루언서의 유명세가 아닌 진정성 있는 로열티로 가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커뮤니티 크리에이터만의 비즈니스 확장 가능성을 통해 ‘찐팬’으로 구성된 경제 공동체를 만드는 노하우를 전달한다."라며 "6월 23일 라이브 특강에는 CCA 과정 3단계 프로그램인 ‘나에게 꼭 맞는 커뮤니티 크리에이터로 먹고사는 법 찾기’ 강사진이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취미 기반 커뮤니티에서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찾아낸 1세대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송영예 ‘바늘이야기’ 대표와 김보겸 대리,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여성들의 일과 삶을 공유하는 페이스북 기반 커뮤니티 크리에이터인 김지영 ‘스여일삶’ 대표, 은퇴한 아버지의 일상을 자기만의 콘텐츠로 발전시킨 최세화 ‘거누파파네’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스타툰 ‘간호사비자’로 공감대를 형성한 인스타그램 기반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최원진 작가 등 최고 손꼽히는 커뮤니티 크리에이터들이 생생하고 구체적인 비법을 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미경 MKYU 대표는 “중간 거래자가 사라지고 개인과 개인이 직거래하는 블록체인 생태계에서는 나만의 찐팬을 가진 커뮤니티 크리에이터만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다”며 “라이브 특강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로 평생 먹고사는 커뮤니티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라이브’ 특강은 MKYU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문자와 메일로 참여 링크를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