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중국 허베이성 탕산시의 한 식당에서 20대 여성 4명이 남성 7명으로부터 집단 구타를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2일 관찰자망에 따르면 지난 10일 새벽 2시 40분쯤 탕신시의 한 식당에서 남성 7명이 성추행을 거부하는 여성 4명을 잔인하게 폭행한 사건이 벌어졌다.

1. 폭행을 당한 여성들

[자료제공 / 웨이보 캡처, 연합뉴스]

피의자들은 여성 일행 중 한 명의 몸에 손을 댔고, 이를 거부하며 밀치자 식당 안에서 폭행을 가하기 시작해 식당 밖까지 끌고 가 길에 여성들을 쓰러뜨리고 마구잡이로 폭행했다. 폭행을 당한 여성 중 2명은 얼굴이 찢어지는 등 중상을 입었고, 폭행을 제지하던 나머지 2명도 경상을 당했다. 중국 네티즌들은 건장한 남성 7명이 여성들을 잔혹하게 때리는 사건 현장 폐쇄회로(CC)TV가 인터넷에 공개되자 강력한 처벌을 청원하고 나섰다.

2. 사건 연루 피의자 9명 체포

[자료제공 / Pxhere, 연합뉴스]
[자료제공 / Pxhere, 연합뉴스]

네티즌들은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 “힘없는 여성을 저렇게 무차별적으로 폭행하는 범죄자는 다시는 사회에 나오지 못하게 해야 한다”, “사회의 암적 존재 같은 자들에게는 중형을 내려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영상으로만 봐도 손발이 떨린다” 등 중국 공안국 공식 계정을 태그하며 엄벌을 촉구했다. 일부 네티즌은 사건 신고가 접수된 뒤 4시간이 지나서야 공안이 늑장 출동을 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중국 공안은 이번 사건과 관련한 비난 여론이 확산하자 사건 발생 하루만인 11일 폭행을 행사한 남성 7명과 사건에 연루된 여성 2명을 빠르게 체포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