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2년 06월 03일부터 06월 05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범죄도시 2
장르 – 범죄, 액션 / 한국 / 106분
출연진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하동원
줄거리 - “느낌 오지? 이 놈 잡아야 하는 거”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하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

2.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장르 – 액션, 모험 / 미국 / 147분
출연진 –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드완다 와이즈, 로라 던
줄거리 - 이제 모든 것이 끝난다, 지상 최대 블록버스터의 압도적 피날레! 공룡들의 터전이었던 이슬라 누블라 섬이 파괴된 후, 마침내 공룡들은 섬을 벗어나 세상 밖으로 출몰한다. 지상에 함께 존재해선 안 될 위협적 생명체인 공룡의 등장으로 인류 역사상 겪어보지 못한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이한 인간들. 지구의 최상위 포식자 자리를 걸고 인간과 공룡의 최후의 사투가 펼쳐진다.

3. 극장판 포켓몬스터DP: 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
장르 – 애니메이션 / 일본 / 96분
목소리 – 마츠모토 리카, 오오타니 이쿠에, 우에다 유지
줄거리 - 끝나지 않은 전설의 포켓몬들의 배틀로 위험에 빠진 반전 세계와 현실 세계를 구하기 위해 감사포켓몬 ‘쉐이미’와 ‘지우’, ‘피카츄’가 나서면서 시작되는 모험 이야기

4. 그대가 조국
장르 – 다큐멘터리 / 한국 / 124분
출연진 – 조국
줄거리 -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인가 검찰공화국인가 검찰의 칼날이 그대에게 향하지 않는다고 자신할 수 있는가 대중 앞에 검찰은 칼을 휘두른다. 저기 쫓기는 자는 누구인가. 그대가 아니라고 자신할 수 있는가.

5.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
장르 – 액션, 판타지, 모험 / 미국 / 126분
출연진 – 베네딕트 컴버배치, 엘리자베스 올슨, 베네딕트 웡
줄거리 - 지금껏 본 적 없는 마블의 극한 상상력! 광기의 멀티버스가 깨어난다 끝없이 균열되는 차원과 뒤엉킨 시공간의 멀티버스가 열리며 오랜 동료들, 그리고 차원을 넘어 들어온 새로운 존재들을 맞닥뜨리게 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 속, 그는 예상치 못한 극한의 적과 맞서 싸워야만 하는데…. 

6. 카시오페아
장르 – 드라마 / 한국 / 102분
출연진 – 안성기, 서현진, 주예림
줄거리 - 이혼 후 변호사, 엄마로 완벽한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수진은 하나뿐인 딸 지나의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 정신없이 바쁜 수진을 위해 아빠 인우가 손녀를 돌보게 되면서 세 사람은 함께 살게 된다. 얼마 후 수진은 교통사고를 당하고, 병원에서 알츠하이머라는 뜻밖의 결과를 듣게 된다. 사랑하는 딸을 잊을까 봐 두려워하는 수진을 위해 아빠 인우는 수진의 곁을 지키고, 기억을 잊어도 살아갈 수 있도록 이들 부녀만의 애틋한 동행이 시작된다.

7. 애프터 양
장르 – 드라마, SF / 미국 / 96분
출연진 – 콜린 파렐, 조디 터너 스미스, 저스틴 H. 민
줄거리 - 함께 살던 안드로이드 인간 ‘양’이 어느 날 작동을 멈추자 제이크 가족은 그를 수리할 방법을 찾는다. 그러던 중, ‘양’에게서 특별한 메모리 뱅크를 발견하고 그의 기억을 탐험하기 시작하는데… 무엇을 남기고 싶었어, 양?

8. 특수요원 빼꼼
장르 – 애니메이션 / 중국 / 93분
목소리 – 정성원, 박시윤, 장병관, 서정익
줄거리 - 정보국이 개발한 슈퍼칩으로 엄청난 능력을 얻게 된 특수요원 지망생 ‘빼꼼’은 정식 요원이 되기 위해 열심히 훈련에 임하지만 아무런 임무가 주어지지 않는다. 실망에 빠진 '빼꼼'은 몰래 정보국을 빠져나와 직접 임무를 찾아 나서고 그러던 중 정체를 알 수 없는 악당의 습격으로 슈퍼칩을 빼앗기고 마는데... 과연 '빼꼼'은 의문의 악당에게 빼앗긴 슈퍼칩을 되찾아 진정한 특수요원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인가!

9. 뜨거운 피 : 디 오리지널
장르 – 범죄, 드라마 / 한국 / 120분
출연진 –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김해곤
줄거리 - 부산 변두리 작은 포구 '구암'의 절대적인 주인 '손영감’(김갑수), 그의 밑에서 수년간 수족으로 일해온 '희수'(정우)는 무엇 하나 이뤄낸 것 없이, 큰돈 한번 만져보지 못한 채 반복되는 건달 짓이 지긋지긋하다. 1993년, 범죄와의 전쟁 이후 새로운 구역을 집어삼키기 위해 물색중인 영도파 건달들은 아무도 관심 갖지 않는 ‘구암’에 눈독을 들이고, 영도파 에이스이자 ‘희수’의 오랜 친구 '철진'(지승현)이 '희수'에게 은밀히 접근한다.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희수’는 갈등하고, 조용하던 ‘구암’을 차지하려는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이 시작되는데... 더 이상 물러날 곳도 도망칠 곳도 없다. 누구든 망설이는 놈이 진다!

10.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장르 – 드라마 / 한국 / 111분
출연진 – 설경구, 천우희, 문소리, 오달수, 고창석 
줄거리 - “누군가 잘못했겠지 하지만 내 아들은 절대 아니야” 명문 한음 국제중학교 학생 ‘김건우’가 같은 반 친구 4명의 이름이 적힌 편지를 남긴 채, 의식불명 상태로 호숫가에서 발견된다. 병원 이사장의 아들 ‘도윤재’ 전직 경찰청장의 손자 ‘박규범’ 한음 국제중학교 교사의 아들 ‘정이든’ 그리고, 변호사 ‘강호창’(설경구)의 아들 ‘강한결’. 가해자로 지목된 아이들의 부모들은 자신의 권력과 재력을 이용해 사건을 은폐하려고 한다. 하지만, 담임 교사 ‘송정욱’(천우희)의 양심 선언으로 건우 엄마(문소리) 또한 아들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알게 된다.  세상의 이목이 한음 국제중학교로 향하고, 자신의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가해자 부모들의 추악한 민낯이 드러나는데… 자식이 괴물이 되면, 부모는 악마가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