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미국의 30대 남성이 티셔츠 111장을 껴입고 하프마라톤을 제한시간 내에 완주해 기네스북에 이름을 등재했다. 현지시간으로 16일 아이오와주 주민 데이비드 러시(37)는 14일 아이다호주 보이지에서 열린 ‘유명한 아이다호 감자 마라톤 대회(Famous Idaho Photato Marathon)’ 하프마라톤 부문에 출전해 이색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UPI통신과 지역 언론 등이 전했다.

1. 티셔츠 111장 겹쳐 입고 완주

[자료제공 / 데이비드 러시 웹사이트 캡처, 연합뉴스 제공]

러시는 티셔츠 111장을 겹쳐 입고 달리기에 나서 2시간 47분 55초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가장 많은 옷을 껴입고 하프마라톤 완주’ 부문 세계 챔피언이 됐다. 완주 후 러시는 “3명의 도움을 받아 111장의 티셔츠를 껴입는 데만 25분이 걸렸다”고 말했다. 그는 기네스 세계기록 위원회가 정한 ‘3시간 내 완주’ 조건을 충족해 기록을 인정받았으며 이전 세계 기록은 작년 11월 영국 남성 데이비드 스미스가 세운 82장이다.

2. 기네스 기록에 도전

[자료제공 / 데이비드 러시_인스타그램]

러시는 2년 전에 이 부문 기록을 경신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2020년 10월부터 연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을 졸업하고 프로덕트 매니저로 일하는 러시는 본인 웹사이트를 통해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방편으로 기네스 기록에 도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러시는 이미 저글링, 균형잡기 등 다양한 부문에 도전 150차례 이상 신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고 자신을 소개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