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가상현실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이 자사가 개발·서비스 중인 VR 인테리어 앱 '코비하우스VR(KOVIHOUSE VR)'에 신규분양 단지 '3D VR 아파트평형'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아파트 도면 올리고 선물 받아가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비하우스 VR은 포브스코리아 선정 '2021 한국인이 사랑한 앱' 부동산/인테리어 부문 8위에 기록되었다. 가상의 VR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유롭게 인테리어 작업을 하고, 이를 VR 도면이나 360VR의 형태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 이용자들은 가상 인테리어 디자인 도구인 ‘VR 공방’에서 벽을 세우고 가구를 배치하는 등 가상 인테리어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코비하우스VR이 제공하는 12만여 개의 전국 ‘3D VR 아파트평형’을 간편하게 구경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3D VR 아파트평형은 약 1천여 개로, 코비하우스VR 회원 누구나 아파트 내부를 돌아다니면서 실제 구조를 확인하고, 벽지,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의 제품을 미리 배치해보는 '메타버스 공간설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찾고 있는 아파트가 없을 경우에는 원하는 아파트의 도면 제작을 요청하면 매주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아파트의 3D VR 아파트평형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가상현실 관계자는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3D VR 아파트평형을 확보하여 국내 최고의 VR 아파트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며 “프롭테크 인프라를 통한 비대면 아파트 거래 수요가 상승하면서 최근 신규 분양 아파트의 3D VR 아파트평형 제작 요청 건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업데이트 배경을 밝혔다. 

이어 “자체적인 수집 시스템을 운영하여 신규 아파트 평형을 제작하고 있지만 아직 국내에 존재하는 모든 아파트를 완벽하게 제공해드리기에는 부족하다”며, “업데이트와 동시에 도면 제작 요청 이벤트를 진행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국가상현실은 아파트 서비스 업데이트와 동시에 누구나 참여 가능한 도면 제작 요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코비하우스VR 아파트 서비스에 등록되지 않은 단지나 평형을 찾아 제작에 필요한 평면도와 함께 제작 요청을 하면 자동으로 참여 완료된다. 매 달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 등의 선물도 제공한다. 별도의 기한 제한 없이 상시 진행되며,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혹은 코비하우스VR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