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KCA한국소비자평가

KCA한국소비자평가는 4월 21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인테리어’>의 오프라인 인테리어용품 판매처 분야 2차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인테리어 시공 및 제품에 대한 이용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업체를 소개하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발표라고 전했다.

오프라인 인테리어용품 판매처 분야는 1월~3월 중 실제 인테리어용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상 리뷰수 등을 바탕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50,952개 업체 중 상위 20.6% 이내의 후보군이 선정되어 후보 안내가 이루어졌다.

각 후보자들의 후보 등록 후, 한국소비자평가는 평가 일정에 따라 직접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제품 만족도(디자인, 편의성, 내구성 등) ■직원의 친절도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지역별 차수를 나누어 1위 업체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2차 지역의 부문별 1위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간략) 대구 달서구 ■커튼/블라인드 부문 모던창상인점 / 대구 서구 ■가구 부문 금실방가구백화점 / 대구 수성구 ■가구 부문 가구랜드 / 경남 김해시 ■가구 부문 김해가구단지 모두가구 / 경남 양산시 ■가구 부문 리바트키즈 양산점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침구 부문 이브자리(마산신포점) / 경북 칠곡군 ■가구 부문 천평가구단지 / 전남 무안군 ■가구 부문 더미래갤러리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인테리어’를 통해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매년 다양한 인테리어 전문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