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조민 부산대 입학 취소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의전원) 입학이 취소됐다. 부산대는 5일 오후 대학본부 교무회에서 교무회의를 열고 관련 안건을 원안 가결했다고 밝혔다. 교무회의 결과는 조 씨의 허위 서류 제출 논란이 불거진 이후 교육부 요청에 따라 부산대가 조사에 착수한 지 1년여 만에 내놓은 최종 결론이다. (부산대, 조국 딸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결정...의사 면허도 취소되나?)

2. 계곡살인 사건 이은해-조현수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계곡 살인' 사건. 이 사건의 피의자로 현재 도주 중인 30대 남녀의 체포영장 유효기간이 임박했지만, 이들의 행방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라 수사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특히 용의자 이은해 씨의 옛 남자친구들도 앞서 석연치 않게 사망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이슈체크] ‘계곡 살인’ 사건 용의자 이은해-조현수 오리무중...꼬리를 무는 의혹들)

3. 유영하 변호사
박근혜 전 대통령의 법률대리인인 유영하 변호사가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유 변호사는 지난 1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가진 출마 기자회견에서 “지난 5년 동안, 제가 여러분에게 보여드렸던 그 한결같음으로 늘 그리웠던 고향 대구를 위해 곧게 걸어갔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유영하 변호사, 대구시장 출마 선언...후원회장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

4. 러시아 유엔 퇴출
러시아가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사실상 퇴출당했다. 유엔총회는 현지시간으로 7일 긴급 특별총회를 열어 러시아의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 자격을 정지하는 결의안을 찬성 93표, 반대 24표, 기권 58표로 가결했다. (민간인 학살 러시아, 유엔 인권이사회서 사실상 퇴출...93개 나라 결의안 찬성 [글로벌이야기])

5. 경기도청 압수수색
경찰이 이재명 전 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오늘(4일) 경기도청에 대해 압수수색에 들어갔으며 이는 경기도청으로부터 고발장을 접수한 지 10일 만에 강제수사다. 이슈체크에서 경기도청 압수수색과 관련된 소식을 알아본다. ([이슈체크] 경찰, 김혜경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 관련 경기도청 압수수색)

6. 빅뱅 컴백 
그룹 빅뱅이 약 4년 만에 발표한 신곡 ‘봄여름가을겨울’이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톱 100'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주요 차트를 휩쓸었다. 5일 가요계에 따르면 이 노래는 그간 강렬한 힙합 리듬을 선보였던 이들의 음악과 달리 따뜻한 밴드 사운드를 토대로 한 편안한 노래다. (4년 만에 컴백한 빅뱅, 음원차트 1위로 증명...따뜻한 밴드 사운드 눈길 外 [오늘의 주요뉴스])

7. 진해군항제
봄기운을 듬뿍 느낄 수 있는 벚꽃이 올해도 어김없이 우리 곁을 찾아왔다. 올해는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보다 6~11일 정도 일찍 벚꽃이 피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지식의 창에서 축제가 취소된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국내 최대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를 랜선으로 떠나본다. ([지식의 창] 3년 연속 취소, 아쉬운 마음 달래며 랜선으로 떠나보는 ‘진해군항제’)

8. MBTI
최근 MBTI는 쉽고 간편하게 상대의 성격을 가늠해볼 수 있어 학교, 직장, 군대 등에서는 물론 소개팅 및 일상적인 대화 소재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1921∼1975년에 브릭스(Katharine Cook Briggs)와 마이어(Isabel Briggs Myers) 모녀가 개발했다. ([카드뉴스] 혈액형-별자리보다 각광 받는 ‘MBTI’...16가지 성격 유형 분류)

9. 김준호♥김지민 열애
개그맨 김준호와 개그우먼 김지민이 열애 사실을 공개했다. 소속사 제이디비엔터테인먼트는 “KBS 공채 개그맨 선후배 사이이자 같은 소속사 식구인 김준호, 김지민 씨가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며 “두 사람은 최근 교제를 시작하게 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김준호♥김지민 열애, 개그계 커플 탄생...선후배에서 연인으로)

10. 김희선 
배우 김희선이 특별한 임무를 수행하는 분홍색 단발머리의 저승사자로 안방극장에 복귀해 이목을 모으고 있다. 배우 김희선의 파격적인 헤어스타일 변신으로 기대를 모은 MBC TV 새 금토드라마 '내일'은 지난 1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이 7%대 시청률로 출발했다. ([시선★피플] 예쁜 ‘저승사자’로 돌아온 ‘김희선’...“그래도 살자” 메시지 전달에 중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