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미국의 패션 디자이너로 1993년에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런칭해 전 세계적인 고객층을 가지고 있는 ‘질 스튜어트’. 소녀스러움과 뉴욕스러움을 적절히 조화시킨 상업적인 컬렉션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대표적으로 원피스나 코트 등이 유명하다.
어릴 때부터 선보인 감각
미국 뉴욕에서 태어난 스튜어트는 여성 의류 업계에서 일하던 부모님 밑에서 자랐다. 유명인에게 옷을 입히며 패션계에서 일하던 부모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감각을 보였고 그녀는 15살에 자신의 첫 컬렉션을 블루밍데일스 백화점에 판매하면서 업계에서 제대로 된 활동을 하게 된다. 그러다 벨트와 핸드백 등과 같은 액세서리에 중점을 둔 첫 매장을 오픈했고 1990년까지 고급 백화점에서는 그녀의 가방이나 모피, 액세서리 등을 찾을 수 있었다.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론칭
1993년, 이제 그녀의 이름을 딴 브랜드가 론칭 되었다. 슬립 드레스, 킬트, 청바지, 재킷과 같은 다양한 가죽 의류 디자인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그녀의 컬렉션 많은 디자인이 영화 <클루리스>에 등장하며 하이틴 패션의 정석을 보여주었고 질 스튜어트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었다. 이듬해 스튜어트의 디자인은 미국 블루밍데일스 백화점 매장에 입고되었다.
일본 진출에 이어 한국까지
1990년대 중반부터 스튜어트는 도쿄, 오사카, 고베에 지점을 포함하여 일본에 매장을 열고 일본 전역에 약 70개 매장에 매장을 열기 시작했다. 이외에도 자체 브랜드 격으로 스포츠 의류를 판매하는 질 스튜어트 스포츠가 있으며 뉴욕에 소재지를 둔 질 스튜어트는 여성복으로 구분된다. 질스튜어트 여성은 우아하고 컨템포러리한 디자인으로 국내 첫 런칭 당시부터 국내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현재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뉴욕 소호와 이스트 햄튼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해 뉴욕, 일본, 홍콩, 한국 컬렉션 매장 외에도 향수, 코스메틱 등 뷰티라인 등을 전개하는 글로벌 메이저 브랜드로 성장했다. 액세서리는 격식 있는 자리나 편안한 자리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가방부터 지갑, 스카프 등 세련된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액세서리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질 스튜어트 컬렉션은 <보그>, <엘르>, <하퍼스바자> 등의 패션 잡지나 <뉴욕타임스>를 비롯한 출판물에도 자주 등장했다. 또한 수년 동안 ‘안젤리나 졸리’, ‘마돈나’, ‘제니퍼 애니스톤’, ‘스칼렛 요한슨’ 등의 셀럽들이 질 스튜어트의 디자인과 함께했다.
한국 첫 패션쇼 메인 모델 고아라
배우 고아라는 질 스튜어트의 한국 첫 패션쇼 메인 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스튜어트는 고아라의 외모를 보고 질 스튜어트만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기에 완벽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직접 만나보니 미소가 매우 눈부시고,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 더욱 마음에 든다며 모델 선정 이유를 밝혔다. 당시 컬렉션에서 고아라는 발레리나로 변신해 멋진 워킹으로 패션쇼장을 찾은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패션업계에서 일하던 부모님 덕분에 일찍부터 관련 일을 할 수 있었던 ‘질 스튜어트’. 그러나 그녀가 지금의 위치까지 있기까지는 오롯이 그녀의 노력이 더해졌기 때문이다. 스튜어트는 전 세계 여성들을 홀리기 위해 지금도 소녀스러움을 간직하고 살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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