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한국의 자동차생산은 글로벌 기준 5위(2021년 기준)를 차지할 만큼 주요국 중 하나다. 그런 만큼 각 제조사들은 끊임없이 신차를 출시하며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월 셋째 주 ‘핫한’ 주요 신차를 살펴보자.

벤츠코리아, CLS 부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럭셔리 4도어 쿠페 3세대 CLS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를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CLS는 2004년 1세대 출시 이후 전 세계에 45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이다. 특히 한국은 중국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CLS가 많이 팔린 국가라는 게 벤츠코리아의 설명이다.

벤츠코리아는 이번에 '더 뉴 CLS 300 d 4MATIC'과 '더 뉴 CLS 450 4MATIC'을 우선 출시하고, 추후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CLS 53 4MATIC+'를 출시할 예정이다. '더 뉴 CLS 300 d 4MATIC'에는 디젤 엔진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됐으며 최고 출력 265마력, 최대 토크 56.1㎏·m의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CLS 450 4MATIC'은 48V 전기 시스템이 적용된 차세대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1.0㎏·m의 성능을 낸다고 벤츠코리아는 전했다.

BMW M340i 딥 블랙

BMW M340i 딥 블랙 [BMW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MW코리아는 지난 15일 오후 2시부터 3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인 'M340i 딥 블랙'을 출시하고 'BMW 샵 온라인'을 통해 18대를 한정 판매에 들어갔다. M340i 딥 블랙은 검은색 특유의 깊이감과 존재감을 강조한 모델이라고 BMW코리아는 설명했다.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0㎏·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4.6초 만에 가속한다.

한편 이달 BMW 샵 온라인에서는 지난해 11월 국내에 공식 출시된 플래그십 순수전기 모델 'iX xDrive40 퍼스트 에디션'과 순수전기 스포츠액티비티차(SAV) 'iX3 퍼스트 에디션'이 함께 판매된다고 BMW코리아는 전했다.

쉐보레 볼트 EV – EUV 2분기 고객 인도

한국GM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앞서 지난해 8월 전기 SUV 2022 볼트 EV와 볼트 EUV의 사전예약을 받으며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그리고 올해 2분기 고객 인도를 앞두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배우 이제훈·이동휘가 광고하는 쉐보레의 첫 전기SUV 볼트 EUV [한국G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쉐보레는 먼저 배우 이제훈과 이동휘가 출연하는 TV 광고를 이날 공개했다. 2편의 에피소드로 나눠진 광고는 두 배우가 볼트 EUV의 특징과 장점을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전달하는 형태로 구성됐다고 쉐보레는 전했다. 쉐보레는 또 '전기차 100년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라는 전기차 대중화 시대를 열기 위한 슬로건도 공개했다. 쉐보레는 TV 광고와 함께 디지털, 소셜미디어 채널 등을 활용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마케팅 소통을 할 계획이다.

쉐보레는 볼트 EUV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과 프리미엄 사양을 적용한 '2022 볼트 EV'도 2분기부터 고객 인도에 들어간다. 신형 볼트 EV는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제너럴모터스(GM)의 전략 모델이다. 하지만 배터리 제조 결함 탓에 GM이 볼트 EV의 전 모델을 리콜하기로 하면서 차량 인도가 미뤄져 왔다.

쉐보레는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멈췄던 북미 공장의 재가동 일정이 최근 결정됨에 따라 올해 2분기에 차량 인도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두 차량 모두 신형 배터리 모듈이 탑재된 LG에너지솔루션의 66kWh 대용량 배터리 패키지를 적용했다.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환경부 인증 기준)는 볼트 EV가 414㎞, 볼트 EUV가 403㎞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