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주)홈앤무브

(주)홈앤무브가 지난 3일 2022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홈앤무브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매경미디어그룹 주관 시상식에서 2022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홈앤무브의 이번 수상은 세계최초 인공지능(AI) 무료이사 플랫폼 ‘홈앤무브 앱’의 개발 및 출시를 통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인정받은 결과에 따른 것이다.

2021년 출시한 홈앤무브 앱은 인공지능(AI) 무료이사 플랫폼이다. 홈앤무브는 대한민국 10% 하이엔드 고객을 대상으로 50년간 고품격 이사를 수행해 온 통인익스프레스를 모회사로 두고, 맞춤형 이사 노하우를 AI 알고리즘 속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게 AI가 각종 부대 서비스와 필요 물품 구매를 추천하는 시스템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관계자는 “홈앤무브 앱의 차별성은 서비스 신청 창구의 일원화로 인한 포인트 생태계 적용에 있다. 이사 부문에서 통인익스프레스를 포함하여 대한민국에서 이사를 가장 잘하는 999개 이사업체를 엄선해 전국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이사 시 수반되어 발생하는 홈케어, 인테리어, 구독, 인터넷, 홈쇼핑, 명품관 등 필요한 물품 및 서비스 신청까지 일원화 해 대량 포인트 적립을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홈앤무브 관계자 설명에 따르면 규모가 적은 싱글이사의 경우 100~150만원 상당의 포인트가 발생된다. 4인 가족 기준으로 200~400만원 상당의 포인트가 발생한다고 한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로 이사비용을 지불하면 무료이사가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홈앤무브 관계자는 “홈앤무브 앱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2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 홈앤무브 앱은 높은 기술적 잠재성을 보유했다. 부설 AI연구소에서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집을 스캔하기만 해도 자동견적 산출이 가능한 web3.0기반 AR 견적 서비스 엔진을 추가로 개발하는 등 많은 첨단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홈앤무브의 향후 비전은 2023년 미국 버전을 출시하는 해외진출 계획이다. 해당 업체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여 나스닥 상장을 하겠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