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위원회를 통해 ESG 경영 강화에 나선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이 지난 2월, 지속 가능한 경영과 더 큰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의지를 담아 ‘ESG 경영 헌장’을 공표했다. 

에듀윌 ESG 경영 헌장은 에듀윌의 비전과 직결되는 핵심 가치인 ESG 경영을 보다 강화하고, 지속을 넘어 영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에듀윌은 ESG 경영 헌장 공표를 통해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ESG 활동에 대한 적극적 동참을 이끌어 내겠다는 계획이다.

에듀윌 ESG 경영 헌장은 ▲우리는 ESG 경영이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하는 에듀윌의 비전에 직결되는 핵심 가치임을 인식한다 ▲우리는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절감과 환경 보호 등 탄소중립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우리는 교육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전 임직원이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한다 ▲우리는 배려와 존중의 자세로 협력사와 거래하고, 공동 발전을 위해 상생 협력한다 ▲우리는 투명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윤리경영을 지속 추진한다는 5가지 조항을 담고 있다.

이중현 에듀윌 대표는 “이제 기업에게 ESG 경영은 필수적 요소가 됐다. 창립 이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온 에듀윌은 더 큰 책임을 위한 ESG 경영을 통해 지속을 넘어, 영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이번 ESG 경영 헌장 공표를 시작으로 모든 임직원 여러분이 ESG 경영이야말로 모두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길이라는 사실에 공감하고, 다양한 ESG 활동에 적극 동참하실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ESG위원회를 통해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힘쓰고 있다. 또, 윤리제보실 운영 및 윤리 경영 실천 서약서 작성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투명 경영과 협력사와의 상생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