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언론독립회 ‘언론선진화포럼’이 지난 24일 저널인뉴스(JINK) 사무실에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언론선전화포럼 전문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들이 참석하여 포럼의 방향과 할 일에 대해 담화를 나눴다. 이번 행사는 언론선진화포럼 박형록 회장의 포럼의 방향성과 이뤄야 할 내용을 설명하며 전문위원 각자 소개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박형록 회장은 “1인미디어가 활성화되고 있는 시기에 앞으로 우리의 할 일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 각 분야의 전문인들께서 각자의 역량과 전문성을 살려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계자는 "이후 전문위원 위촉식을 진행하며 KNS뉴스통신 장경택 대표와 박완순 박사를 전문위원으로 위촉했다."라고 설명했다. 

KNS뉴스통신 장경택 대표는 “앞으로 1인미디어 영역에서 내가 가진 역량이 있다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박완순 박사도 “1인미디어로 활동하고 있는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내가 가진 인성학 프로그램을 통해 더 나은 1인미디어 시대를 열어가고자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박흥식 언론학 박사, 박완순 박사(인성학 전문), 신극정 전)경기도 정무부지사, 장경택 KNS뉴스통신 대표, 오원숙 징크교육원장, 임실비아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 단장, 드림공화국 손진기 대표, 저널인뉴스 박인수 대표와 김규용 회장, 이영우 저널인뉴스 총괄 본부장이 참석했다."라며 "언론선진화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전문위원으로 구성하고 분야별 특성에 맞는 조언과 전문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박형록 회장은 “더 많은 전문가를 위원으로 초대하여 다양한 의견과 연구를 통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언론의 구조를 연구하고 발표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전문위원들도 자신의 분야와 관련하여 “연구와 발전 방향 모색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관계자는 "국제언론독립회 ‘언론선진화포럼’은 저널인뉴스가 주관하고 국제언론독립회가 주최한다. 앞으로 1인미디어 역량 강화와 지원정책을 연구하고 매월 정기적 정책연구를 통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국내외를 막론하고 1인미디어의 기능이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그 역할과 기능에 대해 고민하고 신뢰성과 건전성 문제를 인식하는 것에 대한 담론이 필요한 때이다. 앞으로 언론선진화포럼은 이를 고민하고 연구하여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