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생활의 제약이 커지면서 스트레스와 우울감, 무력감을 극복하려는 방안으로 ‘리추얼 라이프’가 주목받고 있다. 이는 일상 속 자신을 위한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실천하면서 소소한 성취감을 느끼며 무력감을 해소하는 것을 말한다. 일상에 의미를 부여하고 가치 있게 보내고자 하는 욕구가 리추얼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피부 관리가 하나의 리추얼 라이프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에 따라 누구나 손쉽게 효과적으로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는 셀프케어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셀더마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를 처음 마주하면서 혼자만의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아진 MZ세대 사이에서 규칙적으로 하루하루 소소한 루틴을 이어 나가며 일상의 행복을 누리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뷰티 업계도 작은 것도 효율적이고 의미 있게 소비하며 일상 속에서 휴식과 힐링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리추얼 라이프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간편하지만, 확실한 피부 효과를 경험하는 마스크 팩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요즘, 지친 몸과 피부를 위한 홈 셀프케어 뷰티 리추얼템이 인기다. 실제 한 온라인 쇼핑몰에 따르며 손상된 피부와 머릿결,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팩과 헤어팩 등이 인기였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간편하게 전문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된다.

관계자는 “일명 ‘초록 푸딩팩’으로 불리는 셀더마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100시간 발효시킨 바닷 속 초록 단백질 덩어리 스피룰리나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텐션을 업 시켜주고 피부 톤을 밝게 해준다”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25가지 해양 식물 성분과 셀더마 기술력을 가득 담은 특허 성분(MultiEX BSASM)을 더해 수분 탄력과 마스크 착용 및 외부환경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기존 노메쉬 하이드로겔 단점을 개선해 부드럽고 매끈한 밀착력으로 보습과 영양감을 더욱 높였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1일 1팩으로 홈 셀프케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멀티 뷰티템’으로 관리하는 고효능 셀프 스킨케어 
손 쉬운 피부 관리를 위해 여러 개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간편하게 하나의 제품만으로도 뛰어난 효과를 낼 수 있는 ‘고효능 멀티 스킨케어 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다. 관계자는 “AHC의 ‘텐 레볼루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아이크림이지만 눈가는 물론 얼굴 전체의 피부 탄력을 케어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 유래 세포를 배양한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을 함유하고, 총 3가지 타입의 인체 유사 콜라겐을 담아 촘촘하게 피부 속 콜라겐을 채워준다”고 전했다.

▶ 편안한 하루의 마무리, ‘리추얼 바디케어’  
피부케어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마치 스파에서 관리 받는 듯한 ‘리추얼 바디케어’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아로마티카’의 ‘임브레이스 바디워시 네롤리&패츌리’는 네롤리의 은은한 꽃 내음과 패츌리의 짙은 흙 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코넛,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세정 성분으로 피부를 순하고 부드럽게 세정해주며, 샤워 시 따뜻한 물과 함께 사용하면 네롤리와 패츌리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 된 감각적인 향기가 하루를 포근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도와주어 하루의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