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2월 27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의 대전광역시 중구, 동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배달 음식 산업의 발달이 국민 식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바, 매년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1위 업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한 발표라고 전했다.

지난 11~1월 중 전국을 250여 구역(시·군·구 등)으로 나눠 지역별로 포털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참고하여 최근 리뷰수를 바탕으로 사전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각 지역별 사전조사 결과 전국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8.7%의 업체를 후보군으로 엄선하여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다.

각 후보자들은 해당 지역, 상세 부문으로 후보 등록과정을 거쳤으며, 한국소비자평가는 평가 일정에 따라 직접 음식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음식의 맛 ■위생 상태 ■포장 품질 ■가격의 적정성 ■직원의 친절도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

중구의 주요 세부 부문별 1위 업체는 다음과 같다. ■닭발 부문 닭발1번지 문창점 ■덮밥, 돈까스 부문 청춘푸드(the청춘키친 중구점) ■생선회 부문 회데이 ■짬뽕, 탕수육 부문 태평짬뽕 ■치킨 부문 BBQ대전부사점

다음으로, 동구의 주요 세부 부문별 1위 업체는 다음과 같다. ■비빔밥, 육회 부문 교반 본점 ■곱창/막창/양 부문 다온낙곱새 ■국/국밥 부문 태평소국밥 ■중식당 부문 차오차오 ■초밥/롤 부문 최강푸드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푸드’는 우리 국민의 먹거리와 가장 밀접한 발표로 국민 식생활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는 업체를 대중에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다. 재작년부터 시행된 딜리버리푸드 산업평가를 통하여 매년 국내 최대 규모 배달음식과 관련한 전문 발표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