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슈] YBM교육,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으로 사회공헌 활동
[기업이슈] YBM교육,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으로 사회공헌 활동
  • 보도본부 | 김정연 기자
  • 승인 2022.02.2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BM교육이 새봄을 맞아 한 달간 진행했던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YBM교육 대표이사 화찬권을 시작으로 YBM교육 학습지 회원들과 학부모, 다양한 계층의 인사와 방송인들의 참여가 줄을 이으며 성공적으로 캠페인이 완료됐다."라며 "YBM교육의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지친 자영업자와 의료진을 비롯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이는 YBM교육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직접 손글씨로 작성한 응원 문구를 들고 찍은 사진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YBM교육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직접 쓴 응원의 메시지. 왼쪽부터 개그맨 이창명, 회원 황선준 어린이 가족, YBM교육 화찬권 대표이사, 회원 홍연서 어린이, 회원 박혜빈 어린이 가족, 후지모토사오리 등 많은 참가자들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그러면서 "이번 캠페인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모든 언어로 참여가 가능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사진과 함께 희망 릴레이에 동참할 친구 1~2명을 추천하여 #YBM교육 #코로나19극복 #손글씨 릴레이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했다. 이번 캠페인은 많은 친구 추천으로 이어져 총 2,038명의 사람들이 이웃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라며 "첫 주자인 YBM교육 화찬권 대표이사를 시작으로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전하며 캠페인이 진행되었다."라고 설명했다. 

YBM교육 화찬권 대표이사는 “하루 확진자가 5만 명을 돌파한 상황 속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이웃 간의 관심과 응원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YBM교육도 지금의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후지모토 사오리, 개그맨 이창명과 한민관, 글로벌 MC로 활약하고 있는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등 유명 방송인도 참여했다.

후지모토 사오리는 “뜻깊은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분들이 힘내셨으면 좋겠고 빨리 이전의 일상이 회복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개그맨 이창명 씨는 “여러 동료들과 함께 국민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게 되어 너무나 감사하다”,”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온 역사가 깊은 우리인 만큼 조금 더 노력해 보자.”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개그맨 한민관,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서영대학교 교수 최지희, YBM교육 회원 박수민 등 각국의 참가자들이 다양한 중국어, 영어, 일어 등 다양한 언어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어 관계자는 "YBM교육은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뿐만 아니라 사회배려대상자와 다문화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학습·심리 발달 검사 및 개별상담> 비용을 전액 제공하는 등 여러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귀감이 되는 모범기업으로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이는 교육 기업으로써 사람의 가치를 중시하는 기업이념을 실천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고자 하는 노력이다. 한편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YBM교육 상품권과 교재, 기프티콘 등 풍성한 상품이 지급됐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YBM교육의 관계자는 “이번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대면 만남을 꺼리며 이웃을 적대시하기 쉬운 환경에 놓인 사회 분위기를 온라인을 통해 따뜻한 정을 나누며 함께 하는 것의 가치를 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YBM교육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과 동행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들을 기획하고 실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