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최근 <불후의 명곡> 듀엣 무대에서 한층 깊어진 감성 보이스와 함께 색소폰 연주까지 보여준 감성보컬 ‘공소원’. 지금은 남녀의 사랑을 모래알에 비유한 감성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신곡 ‘모래알사랑’으로 대중들을 만나고 있다. 신곡과 함께 신선한 매력을 더하며 2022년 열일을 예고한 가수 ‘공소원’을 만나보았다. 

PART 1. 신곡과 함께 열일 중

[사진/해랑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해랑엔터테인먼트 제공]

-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색소폰 불며 노래하는 가수 공소원입니다. 반갑습니다! 

- 올해 신곡이 나온 것 같은데 어떤 곡인가요? 
이번에 신곡 ‘모래알사랑’이 나왔습니다. 이 곡은 사랑을 모래알에 빗대어 시적으로 표현한 아름다운 슬픔이 담긴 성인가요 발라드입니다. 색소폰 연주가 어우러져 진한 여운을 남길 것으로 생각됩니다. 

- 색소폰 연주로 화제를 모았는데 색소폰은 언제부터 배웠나요?
사실 색소폰을 배운지는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는데요. 2021년 봄부터 배우기 시작해서 이제 거의 1년 차가 되어갑니다. 연습도 열심히 하고 있으니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진/공소원_인스타그램]
[사진/공소원_인스타그램]

- 올해 초부터 열일하느라 힘들지는 않은가요?
바쁠 때는 몸이 힘들기도 하지만 힘들다는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색소폰과 함께한 첫 활동이라 설렘이 커서 힘든 것 보는 행복하다는 생각이 더 큽니다. 불러주신다면 어디든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웃음) 

- 팬들과는 어떻게 소통하고 있나요?
주로 제 유튜브 채널과 SNS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팬분들이 SNS로 힘내라고 응원도 해주시고 좋은 말들을 많이 해주셔서 작은 한 마디에도 큰 힘을 얻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브이로그도 업로드하면서 팬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사진/공소원_인스타그램]
[사진/공소원_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으로 팬들과 만나고 있나요?
가끔 실시간방송을 켜서 근황 토크도 하고 팬분들이 듣고 싶어 하는 노래도 신청곡을 받아 불러드리고 있습니다. 팬분들과 거리감이 있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더 가까운 가수가 되고 싶어서 예전부터 해오던 소통방식입니다. 

- 요즘 인기를 좀 실감하고 있나요?
색소폰 연주 덕분에 새로운 이미지가 생겨서인지 예전보다는 응원해주시는 팬분들이 조금은 늘어난 것 같습니다. 많은 응원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제가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습니다.  

- 남들에게 없는 공소원만의 무기가 있나요?
음... 꾸준함과 친화력, 그리고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색소폰 연주로 무대에 오르는 만큼 남들과는 다른 저만의 무기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진/공소원_인스타그램]
[사진/공소원_인스타그램]

- 힘들 때 힘이 나게 해주는 무언가가 있나요?
제가 중국에서도 활동한 적이 있거든요. 상황이 안 좋아서 다시 돌아오기는 했지만 그때 중국에서 활동했을 때를 생각하면 지금 제가 음악을 다시 할 수 있는 기회들이 너무나 소중하게 와닿더라고요. 제가 제 목소리로 활동할 수 있는 자체가 너무 감사하고 소중한 기회들로 인해서 힘든 것들도 자연스럽게 감사로 바뀝니다.

- 본인만의 남심 저격 방법이 있나요?
예전에는 참 애교가 많았던 것 같은데요. 요즘에는 잘 모르겠습니다. 남심저격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웃음) 저에게 비결을 알려주신다면 꼭 해보고 싶기는 합니다. (웃음) 

[사진/해랑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해랑엔터테인먼트 제공]

-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5년, 10년 계속해서 색소폰과 함께 활동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자연스럽게 재즈를 배워보고 싶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스킬이 부족할 수 있어도 제 노래를 듣고 감동이나 기쁨, 슬픔 등 무언가 하나는 느끼셨으면 좋겠고 감정을 담아서 노래 부르는 가수가 되고 싶습니다.

색소폰 연주와 함께 ‘모래알사랑’으로 대중들을 만나고 있는 가수 ‘공소원’.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꾸준히 활동하며 작은 기회도 감사함으로 임하고 있다. 다음 시간에는 감성 짙은 목소리 비결과 함께 다양한 매력을 더 알아보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