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임하은 수습]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이재명 후보 부인-김해경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의 사적인 용무에 경기도 공무원들이 동원됐다는 의혹이 연휴 동안 이어졌다. 그러다 지난 2일 김혜경 씨는 자신을 둘러싼 의전 논란과 관련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김혜경 씨의 과잉 의전과 관련된 내용을 이슈체크에서 Q&A로 자세히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과잉 의전 논란, 이재명 후보 부인 김해경 씨 사과..."심려 끼쳐 죄송")

2. TV토론 
지상파 방송 3사가 3일 밤 생중계한 20대 대선후보 첫 토론의 시청률이 39%로 나타났다. 4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3일 밤 8시부터 약 2시간 동안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가 나란히 생중계한 '2022 대선후보 토론' 시청률 합이 39%로 집계됐다. 4당 대선 후보들은 3일 첫 TV 토론에서 부동산, 안보 문제 등을 놓고 대격돌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초반부터 대장동 의혹을 놓고 정면충돌했다. (대선후보 4명 첫 TV토론, 李-尹 대장동 격돌...초반부터 정면충돌)

3. 거리두기 
정부가 사적모임을 최대 6인으로,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을 오후 9시까지로 제한하는 현재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0일까지 2주 연장하기로 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오는 6일부터 적용될 거리두기 지침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현행 거리두기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사적모임 6인-밤 9시 제한 外 [오늘의 주요뉴스])

4. 이명박 전 대통령
안양교도소에 수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진료를 위해 다시 병원에 입원했다. 3일 법무부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지병 관련 추가 검사 및 진료를 위해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 입원했다. 이 전 대통령은 지난달 17일에도 당뇨 관련 검사를 위해 서울대병원에 입원했으나, 혈당이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지지 않아 예정됐던 검사를 진행하지 못하고 28일 퇴원했다. (교도소 수감 이명박 전 대통령, 퇴원 엿새 만에 재입원 外 [오늘의 주요뉴스])

5. 방탄소년단(BTS) 지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이 수술을 받은 후 "금방 퇴원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지민은 3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걱정 끼쳐서 죄송하다"면서도 "회복도 잘하고 있고 밥도 세끼 다 챙겨 먹었다"며 이같이 남겼다. (코로나19 확진-충수염 수술 방탄소년단(BTS) 지민, "얼른 회복하고 가겠다")

6. ‘임인년’ 운수 좋은 띠와 삼재띠
2022년(단기 4355년)은 ‘임인년(壬寅年)’이다. ‘임인’은 육십갑자 중에 39번째 ‘임(검은) 인(호랑이)’라는 뜻을 지닌다. 그래서 2022년은 검은 호랑이띠의 해 이른 바 ‘흑호 해’이다. 2022년 임인년, 운수 좋은 띠와 삼재띠에 대해서 재미로 알아보았다. ([카드뉴스] 믿거나 말거나! 재미로 보는 ‘임인년’ 운수 좋은 띠와 삼재띠)

7. 지현우
토요일이나 일요일 저녁 시간대 방송되는 주말드라마는 중년들을 TV 앞으로 모이게 만드는 큰 힘을 가지고 있다. 현재 KBS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는 회를 거듭하면서 시청률과 화제성 측면에서 모두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드라마 주연 배우 ‘지현우’는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시선★피플] KBS 연기대상에 빛나는, 누나 맘 흔든 원조 연하남 '신사와 아가씨' 지현우)

8. 전기레인지 
자체 열을 내는 방식이 아닌, 기기 내에서 발생한 자기장을 이용해 전기유도물질로 만들어진 용기와 반응 시켜 열을 만들어내는 조리기구가 있다. 전용 용기가 있어야 한다는 제약이 있지만, 직접 가열 방식이 아니므로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화재로부터 안전하며 화상의 위험이 낮다는 특징이 있다. 사용도 편리해 주방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전기레인지’에 대해 알아본다. ([지식의 창] 인덕션, 하이라이트, 핫플레이트? 모두 ‘전기레인지’ 여러 방식 중 하나)

9. 연휴 후유증 
계속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또다시 민족의 대명절 설날이 찾아왔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의 고비까지 이어지고 있어 정부에서는 특별 방역에 나선다고 밝혔다. 특히 오랜만에 가족들이 가까이 모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지만 요즘은 많은 감염병 예방에 주의해야 하는 법. 어떤 질병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
[카드뉴스] 즐거웠던 설 연휴, 주의해야 하는 질병들 체크하기)

10. 이재명 ‘중고차 허위매물’
지난 2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중고차 허위매물을 뿌리 뽑고 걱정 없이 사고팔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린 글에서 "허위매물을 올려놓고 고객을 유인한 다음, 다른 차량을 시세보다 비싸게 강매하고 계약 철회를 요구하면 협박하는 사례가 비일비재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재명 “중고차 허위매물 뿌리 뽑겠다”-독일 아우토빌트-10명 중 4명 운전중 스마트폰 [모터그램])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