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작업자 임하은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거미’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거미에 관한 꿈
거미에 관한 꿈은 길몽으로서 귀인을 만나 원조를 받거나 기다리는 사람이 온다.

2. 거미가 먹이를 감고 있는 것을 보는 꿈
거미는 대체적으로 재물과 관련된 꿈일 수 있다. 재물이 생기거나 자신을 믿고 따르는 믿음직스런 사람을 얻게 된다.

3. 거미줄에 매달린 거미를 보는 꿈
거미줄에 매달린 거미를 보는 꿈은 자신의 주위에 있는 어떤 사람이 잔머리를 굴리고 있음을 예시한 것이다.

4. 신발, 구두, 운동화 등에 거미줄이 얽히는 꿈
신발, 구두, 운동화 등에 거미줄이 얽히는 꿈을 꾸었다면 흉몽으로 외출, 출장, 여행을 하게 되면 불길한 액운이 닥칠 수 있음을 암시한다. 교통사고, 낙상, 실패 등이 닥쳐온다.

5. 큰 거미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큰 거미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재물과 돈이 생기고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다. 손님, 희소식, 정보, 우편물 등이 온다.

6. 거미줄에 자신이 붙는 꿈
거미가 나오는 것과 거미줄이 나오는 것은 다소 다를 수 있다. 거미줄에 자신이 붙는 꿈은 질병을 앓게 될 흉몽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거미’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