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Tea) 전문 교육 연구기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원장 정승호)이 ‘온라인 티소믈리에 자격증 2급 과정’을 1월 온라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사이트에서 오픈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온라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지난 10여년간 오프라인 티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티 전문 서적을 출판하며 얻은 충실한 콘텐츠 및 노하우를 담아 2021년 런칭되었다. 이후 티블렌딩 전문가 자격증 과정, 무료 티클래스 등을 제공하며 국내외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1월 오픈하는 티소믈리에 자격증 2급 과정은 티소믈리에로서의 기본 소양을 기르기 위한 과정이다. 학습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티 테이스팅 도구 및 회차별 테이스팅 재료 등으로 구성된 기본 실습 KIT를 제공하며, 이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전세계 어디서든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으며, PC 및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교육 이수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과정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 과정으로 사단법인 한국티협회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이 공동 주관하고 있다. 과정 수료 후 별도의 자격 시험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관련 업계 취업, 이직 혹은 창업 등에 활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정승호 원장은 “티소믈리에 과정에 이어 티배리에이션 클래스,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과정을 온라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온라인의 높은 접근성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이들이 티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길 바라며, 궁극적으로 국내 티 시장과 티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