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총회장이 고향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삼베·쌀' 기부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17일 문기주 총회장과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이 이사장은 문 총화장의 고향인 전남 화순군 도곡면을 방문해 삼베 원단 10톤(400박스/4천만원 상당)과 백미 200포대(10kg)를 기탁했다."라고 전했다. 

17일 전남 화순군 도곡면 누리관에서 열린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삼베·쌀' 기부행사에서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총회장이 고향 주민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자료 제공=㈔대한민국가족지킴이

그러면서 "이번 행사는 김석봉 화순군의원이 문기주 회장에게 고향 발전에 동참해 달라는 건의로 이뤄졌다. 박용희 도곡면장을 비롯해 김석봉 군의원, 번영회장, 이장단장, 부녀회장, 청년회장 등 지역민들이 참석했다."라며 "문 총회장은 기업가로 지난해부터 ㈔대한민국가족지킴이가 추진하는 사회공익적 활동을 적극 지원 중으로 두 기관은 사랑의 쌀 나눔과 장학금지원사업, 구치소, 교도소 수형자 지원사업 등을 함께 하고 있다. 올해도 어려운 국내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위한 릴레이 사랑나눔을 꾸준히 실천 중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올해 1월 한국삼성무역(대표 정인철)으로부터 삼베(시가 7억원 상당)를 후원받아 서울 종로구, 인천 남동구, 경기도 안양시, 고양시, 광명시, 군포시, 충북 음성군, 충남 공주시, 금산군, 대전 서구청, 전북 익산시, 전남 보성군에 이어 화순군 등 전국 30여 곳에 삼베 원단을 기부했다."라며 "10년전 창립된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여성가족부 소속 교육단체로 사회통합과 문화 계승을 위한 가족공동체문화 조성 사업 등 교육지원 활동과 찾아가는 시상 서비스, 포럼, 학회 활동을 펼치고 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문기주 총회장은 지난해 서울시 최초로 사단법인으로 인가된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를 이끌고 있으며 e스포츠가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체육사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자 교육을 통해 글로벌시대에 대응하는 e스포츠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제e스포츠포럼으로부터 회장직에 추대됐으며 '2021년 한국디지털문화 대상'을 수상하는 등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경기도 광명에 있는 대형쇼핑몰 ㈜크로앙스 회장으로 '2021 제13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경영혁신부분)을 수상했으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에 위치한 김대중 대통령 사저 기념관에서 자신의 저서 '다시 DJ 그를 그리며’ 500권을 기증하기도 했다. 또한 일간경기 회장, 한국기자연합회 총재, 한류문화강국 추진위원장, 이스턴프라임대학교 동문회장 등을 맡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