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가전업계에서는 미니멀 가전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행정안전부 발표에 의하면, 1~2인 가구의 수는 총 1,507만 5,638세대로 전체 인구 비율에서 약 64%를 차지한다. 주요 소비자층으로 떠오르는 소형 가구를 위해, 실용성을 높인 미니 밥솥, 3인용 식기세척기 등 소형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3인용 식기세척기

집안일의 부담을 줄여주어 삼신 가전이라 불리는 식기세척기도 소형 가구에 알맞은 3인용 식기세척기로 출시되었다. ‘쉐프본 워시폴4’는 무설치 식기세척기를 찾는 전ㆍ월세 신혼부부 타깃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듀얼 설치 시스템을 채택한 것이다. 물을 자동으로 흡수하는 무타공 무설치 방식과, 수도관에 연결해 사용하는 설치 방식을 동시 지원하여, 소비자 편의에 맞춰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고온 세척과 UV 자외선 살균을 제공하여 살균력을 높였다. 실제로 국가공인기관인 KCL에서 진행한 테스트를 통해 99.9% 살균 세척 역량을 공식 인정받았다.

미니 밥솥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한 미니 밥솥 ‘쿠쿠 쁘띠 트윈프레셔 밥솥’도 있다. 사용자의 행동 패턴과 편의성을 고려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했으며, 따뜻한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을 채택했다. 그 결과, 지식경제부 우수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되어 ‘인간공학디자인특별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9분 30초 만에 취사하는 슈퍼 쾌속도 가능하여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잡은 밥솥이다.

미니 건조기

좁은 공간에서도 건조기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미닉스 미니 건조기’는 건조, 탈취, 살균, 의류관리까지 4가지 기능을 모두 품고 있는 제품이다. 최근 미니건조기 분야로 백화점과 인테리어 전문 사이트에 입점한 미닉스 건조기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아이 전용이나 반려동물을 위한 서브 건조기로 활용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