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U평생교육원에서 2022년도 1학기 3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수강생을 1월 19일 자정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저출산과 고령화 시대에 맞게 치매 국가책임제와 지역 사회 통합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사회복지인력과 실무역량에 의존하는 통합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라며 "OCU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교육은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나뉜다. 이론 학습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수강생에 맞춘 UI를 제공하여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소개했다. 

[이미지 제공 / OCU평생교육원]

그러면서 "또 컴퓨터 이용이 낯선 수강생들을 위해 학습자의 화면을 함께 보면서 공부할 수 있는 원격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수강생이 직접 신청해 볼 수 있다. 실습의 경우 OCU평생교육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사회복지에 전문지식을 갖춘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제공한다."라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은 재취업을 원하는 중, 장년층이나 취준생, 경력 단절 여성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2020년 개정된 사회복지사 자격조건에 맞추어 진행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OCU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일반대학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더라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일정 부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라며 "OCU평생교육원에서는 개인 맞춤형 학습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OCU평생교육원에서는 특별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및 야간 전화상담도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